ADVERTISEMENT

[이거아세요] 12~36개월 아이 무료 '기질 검사' 해줍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1면

아이의 기질은 '학업 성취','사회적 관계 형성' 등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영유아기부터 아이의 기질을 제대로 아는 것은 부모에게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아이의 기질에 따라 양육 방법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지요.

한솔교육이 마침 '아이 기질 검사'를 무료로 실시 중입니다. 생후 12개월부터 36개월 사이의 영유아를 둔 부모가 대상이랍니다. 이 회사가 운영하는 '에듀맘(www.edumom.co.kr)'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검사를 받으면 됩니다. 자녀에 대한 정보를 입력한 뒤에 ▶활동성 ▶접근-회피성 ▶적응성 ▶반응 강도 ▶기분 등 5개 분야, 90개 항목에 대해 답변하는 방식이라네요.

예컨대 '칭찬을 해주면 큰 소리로 웃거나 좋아서 팔짝팔짝 뛴다'는 항목에 대해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은 편이다 ▶그런 편이다 ▶항상 그렇다 중 하나를 골라 체크하면 되는 것이지요.

검사는 24일까지 진행되며 한 달 뒤인 10월 24일 이후 e-메일과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아이의 기질에 대한 총평과 함께 5개 분야별로 아이의 기질이 어떤지에 대한 세부 분석 내용이 담긴다고 합니다.아울러 아이에게 어떤 양육법이 알맞은지 전문가의 설명도 곁들여집니다.

김남중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