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성대 창업지원단 ‘캠퍼스CEO 육성사업’ 3년 연속 선정

중앙일보

입력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창업지원단(단장 백성준)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관하는 ‘캠퍼스CEO 육성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캠퍼스CEO 육성사업’은 서울시 소재 대학에서 캡스톤 디자인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대학생의 융합․문제해결 능력을 배양, 현장실무 역량을 갖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융합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다양한 전공의 융합 팀을 구성하여 사회문제의 발견과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솔루션을 도출하고 그 과정에서 융합된 창업 성과물을 창출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한성대 창업지원단은‘캠퍼스CEO 육성사업’을 2019년부터 운영했으며, 미래를 디자인하는 창의융합 교육선도대학의 비전에 따라 융합 캡스톤 디자인 창업프로그램으로 미래형 한성 기업가를 발굴․육성하고 있다.

2021학년도 2학기에는 최근 사회적 관심분야와 첨단기술이 융합된 공공데이터 기반 소셜 벤처 창업, 메타버스 환경 XR 콘텐츠 실전창업, AI 기반 브랜드 창업, 오픈소스 IoT 융합 비즈니스 창업이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으로 운영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 모델, 스타트업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등의 기본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신현덕 한성대 교수(총괄 운영)는 “미래 사회의 기업가는 새로운 경험을 디자인 하는 것이 중요하며, 다양한 디지털 기술과의 융합과 통찰을 통해 학생들의 아이디어의 영역이 확장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며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분야별 우수한 전문가를 투입하여 실전 노하우가 학생들에게 전달 될 수 있도록 멘토링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한성CEO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백성준 한성대 창업지원단장은 “우리대학의 학생 창업기업 배출은 2020년 기준 21개사에 달하며, 이는 대학평균 2배 이상의 성과를 창출한 것이다.”며 “금년도 캠퍼스CEO 육성사업은 선정 대학이 6개교로 줄어든 상황에서 여러 대학들과의 경합이 있었지만, 그 동안 대학생 창업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평가 받은 것으로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성대는 2019년부터 본 사업 수행을 통해 1,576명의 학생이 창업 관련 교육을 이수 했으며, 2021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성북구 청년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캠퍼스CEO 캡스톤 어워즈 우수상 등 총 13건의 창업 관련 수상 및 사업 선정을 이루어 내는 성과를 보였다.

최근에는 홍삼박(홍삼찌꺼기)를 업사이클한 프로틴바를 만드는 ‘네이처커넥트’팀과 풋살 경기 자동 촬영시스템과 전용 앱을 만든 ‘플레이카니발’팀은 캠퍼스CEO사업을 통해 한성대의 대표 창업기업으로 성장 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