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애플, 디지털 결제 및 암호화폐 경력자 첫 채용

Join:D

입력

애플이 최근 웹사이트에 게재한 채용 공고를 통해 '디지털 지갑, BNPL, 페스트 페이먼츠(Fast Payments), 암호화폐와 같은 대체 결제 제공 업체에서 5년 이상 일한 경험'을 가진 비즈니스 개발 관리자를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디크립트가 5월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당 담당자는 회사의 전자 지갑, 결제 및 전자상거래 팀을 이끌고 대체 결제 제공 업체와의 파트너십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채용 공고에는 "이 직책은 파트너 심사, 비즈니스 계약 협상 및 종결, 새로운 프로그램 런칭을 포함한 전체 비즈니스 개발을 담당할 것"이라고 되어 있다.

주목할 만한 것은 기술 대기업인 애플이 디지털 지갑과 암호화폐에 대한 경력자를 채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것이다. 디크립토는 이런 움직임은 애플이 향후 자사 기술과 상호 작용하는 암호화 제품을 직접 담당할 것임을 시사한다고 보도했다. 지금까지는 제3의 업체가 애플 페이(Apple Pay)를 사용한 암호화 지불을 지원해왔다. 애플 페이는 사용자가 아이폰 또는 애플와치를 통해 일상적인 구매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인기 결제 수단이다.

지난 2월, 제미니(Gemini) 거래소는 사용자가 애플 페이를 통해서도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발표했고 암호화폐 결제회사인 비트페이(BitPay)도 같은 달 비슷한 통합 서비스를 출시했다. 당시 두 회사의 발표는 애플이 조만간 암호화 세계로 깊숙히 진입할 것이라는 추측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암호화폐에 대한 애플의 관심은 여전히 불투명하다고 보고 있다. 애플 CEO 팀 쿡은 과거 페이스북의 스테이블 코인 '디엠'과 같은 암호화폐를 만들지는 않을 거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애플은 이번 채용 공고에 대한 입장을 따로 내놓지 않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