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순환기학회] 제2회 심장수호의 날 행사 개최

중앙일보

입력

대한순환기학회(회장 : 최규보)에서는 심장수호주간을 맞아 지난 10월 3일 올림픽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제2회 심장 수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쌀쌀한 날씨가 될거라는 예보와는 달리 포근한 날씨 속에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등록을 위해 길게 늘어선 2000여명의 시민들이 참가 심장 건강에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

다채롭게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건강기원 메세지 적기, HDL을 맞춰라, 콜레스테롤 볼링게임 등의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었으며 특히, 심폐소생술 시연/ 실습, 심장 건강 상담에 많은 시민들이 몰려 북새통을 이루었다. 심장 건강 상담은 순환기학회에 소속된 심장전문의 들로 구성된 상담진들이 현장에서 직접 시민들에게 무료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어 최규보 대한순환기학회 회장의 개회사로 공식행사가 시작되고 많은 시민들이 행사에 열성적으로 참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약간의 준비운동 후 올림픽 공원 잔디광장을 순환하는 "심장건강 걷기 대회"가 치뤄졌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구급차가 대열을 따라 이동했고. 상담의들도 걷기대회에 함께 참가해서 참가자들과 함께 걸으며 심장전문의로서 걷기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며 동시에 상담도 실시하였다.

걷기 대회가 끝난 후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추첨등도 이루어 졌고 무료 초음파 시연등도 이루어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