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성피부염을 치료하는 니와요법

중앙일보

입력

날씨가 추워지면 아토피성피부염환자들은 증상이 심해지면서 더욱 고통을 받는 경우가 많다.

아토피성피부염은 면역계통의 이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피부질환으로 요즘 들어 폭발적으로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아토피성피부염을 일으키는 원인으로는 활성산소가 지목되고 있다. 활성산소는 정상적인 상태에서는 우리 몸을 침입하는 세균을 녹이는 건강지킴이의 역할을 하지만 대기오염이나 음식으로 인해 몸안에 너무 많이 생기게 되면 도리어 우리 몸을 파괴하는 파괴자의 역할을 하게 된다.

우리 몸은 이렇게 활성산소가 너무 많아지게 되면 활성산소를 막아내는 항산화효소를 만들어내서 몸을 지키게 한다. 하지만 이 항산화효소가 잘 만들어지지 않는 사람들은 아토피성피부염을 비롯해 류마티스관절염이나 건선 같은 난치질환을 앓게 된다.

또한 근래에는 노화과정 역시 항산화효소가 부족해지면서 활성산소가 몸을 파괴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실제로 동물실험결과 항산화효소를 충분히 섭취한 쥐는 그렇지 않은 쥐보다 50-100%수명이 연장된다는 보고가 나오고 있다.

우보한의원에서는 아토피성피부염과 류마티스 등의 질환에 일본에서 도입된 니와요법을 적용시켜 좋은 효과를 거두고 있다.

니와요법은 곡류와 한약재에서 추출한 항산화효소를 이용해서 이런 난치병들을 치료하는 치료법이다.

니와요법을 창안한 니와 유키에박사는 양방의사이면서도 기존의 치료법에 한계를 느껴 이런 치료법을 창안했으며 각종 난치병 특히 아토피성피부염에는 90%이상의 경이적인 치료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는 우보한의원에서 2003년 1월부터 니와요법을 도입해서 2000여명의 아토피성피부염 환자를 치료하고 있으며 95%이상의 치료율을 보이고 있다.

아토피성피부염은 완치라는 개념보다 관리의 개념이 중요하다. 특히 식이요법을 얼마나 잘 지켜내는가에 따라 치료효과에 많은 영향을 줄수 있다. 식이요법이 지켜질 경우에는 심한 아토피환자라도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한다.

아토피성피부염환자들이 주의해야 할 음식으로는 고기종류와 유제품 및 기름기 많은 음식이 꼽힌다.

고기와 유제품등에 있는 지방성분은 아토피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와 결합하게 되면 과산화지질이라는 물질로 변화된다.

활성산소 자체는 수명이 짧은 반면 이 과산화지질은 긴 수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방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활성산소의 생명을 연장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가벼운 아토피의 경우에는 이런 음식을 금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