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초반 피부로 결혼하기

중앙일보

입력

최근에는 여성들의 사회활동이 증가하면서 만혼 경향이 도드라져, 지난해에 결혼한 여성들의 연령대를 살펴보면 20대 후반, 30대 초반이 대부분이었다고 한다.

결혼 적령기에 머물러있었던 수년동안 친구, 동생, 후배를 먼저 보내면서 많은 결혼식을 보고 느끼며 벼르고 별러온 결혼식을 드디어 맞이하게되면, 어떻게 하면 더 예쁘게 보이고 더 어린 신부로 보일 수 있을 것인가 하는 것이 바로 요즘 예비신부들의 화두가 될 것이다.

다크써클이나 잔주름, 모공, 기미 등은 아무리 아름다운 웨딩드레스와 값비싼 신부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으므로 고민인데...
실제 나이를 알 수 없이 20대 초반으로 보이는 젊고 청정한 피부로 결혼하기 위해서는 어떤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을까. 단기간에 편리하게 피부나이를 되돌리는 방법은 무엇일까.

25세를 기점으로 피부는 노화의 길을 밟게 된다.
노화하는 피부는 우선 미세혈관의 숫자가 감소하기 때문에 영양소와 혈류의 공급이 늦어져 불순물을 제거하는 능력이 감소하고 열 조절 능력이 떨어짐에 따라 상처의 치유가 늦어지게 되며, 진피에는 일년에 약 1%씩 콜라겐 생산이 감소해 피부결이 거칠어지고 피부 탄력이 감소하는 결과가 나타난다.

이러한 피부노화를 거슬러 젊고 팽팽한 피부로 회귀하는 것을 피부 레쥬베네이션(Rejuvenation)이라고 한다.

피부 레쥬베네이션 방법에는 레이저나 화학박피술 등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결혼을 앞두고 직장생활이나 혼수준비다 하루하루 빽빽한 스케줄 속에, 피부가 붉어지거나 각질이 심하게 일어나거나 화장을 못하거나 하는 치료는 곤란한 법이다.

따라서 생활에 아무런 제약을 받지 않으면서 단기간에 젊고 고운 피부로 돌아가는 차세대 피부 레쥬베네이션 방법을 도모하는 것은 당연하며, 대표적으로 포토페이셜RF 및 더마웨이브 치료가 있겠다.

포토페이셜(FotoFacial)RF는 기존에 IPL에서 시행하던 빛에너지(optical energy)에 고주파전류(RF)까지 더한 복합적인 파장의 빛으로써, 피부를 구성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증가시켜주는 피부 재생 치료이다.

포토RF 치료는 3주 간격으로 3~5회가 효과적인데, 복합파장의 에너지가 피부 겉에는 아무런 상처를 만들지 않으면서, 피부 안쪽에서부터 모공과 잔주름을 채워 팽팽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또한 주근깨 잡티 기미 홍조와 다크써클을 치료해 피부를 희고 투명하게 가꿔주며, 여드름을 치료하고 피부의 탄력을 되찾아줘 신부화장이 잘 받는 젊은 피부로 돌아가게 해준다.

그리고 더마웨이브(Dermawave)는 초음파와 전기 에너지를 콤비네이션해 전달해, 혈행을 좋게 하여 피부 세포에 영양소와 산소 전달을 강화하고 콜라겐을 증진시켜준다. 초음파가 피부조직에 열&기계적 효과를 만들어내고 전기적인 자극이 국소적인 신진대사율을 5~7배까지 증가시키는 원리를 응용한 것.

늘어지고 피로해있던 피부조직은 리프팅되고 팽팽해져 주름과 모공이 완화되고 기미 같은 과색소침착이 제거되는 효과가 놀랍기 때문에, 피부를 10년 젊어보이게 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간편하면서도 탁월한 치료이다.

더마웨이브는 또한 상처의 회복이나 화상흉터의 개선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성형수술 후 빠른 회복을 원하는 경우에 또한 적당하다.

이들 포토페이셜RF와 더마웨이브 치료로써 피부 시계를 거꾸로 돌려, 일생에 한번뿐인 벼르고 벼른 결혼식날, 20대 초반 피부를 가진 청초한 신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