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황] 비트코인 5.2만$ 파죽지세.. 다음 저항선은?

Join:D

입력

[출처: 두나무]

미국 다우지수는 재차 최고치를 경신했다. S&P는 약보합, 나스닥은 하락하며 미 증시가 전반적으로 혼조세를 보였다. 워렌버핏이 SEC에 공개한 버크셔 주식 보유 현황에서 버라이즌과 셰브론이 크게 증가한 사실이 밝혀지자 두 회사의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기도 했다. 한편 1월 소매 판매는 전월 대비 5.3% 상승했다. 재난지원금 600달러 효과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FOMC 회의록도 공개됐다. 아직 연은은 인플레이션 우려가 크지 않아 완전고용 시점까지 테이퍼링을 연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국채 금리는 하락했지만 장기물 추세 부담은 여전해 기술주가 약세를 보였다.

금 가격은 장기국채금리 상승에 하락했다. 유가는 수급이 악화되며 상승세를 보였다.

코로나 추이는 미국에서 바이든 정권이 트럼프에 의해 지급 유예되던 2억달러 규모 회비를 WHO에 납부했다. 뉴욕은 백신 보급에 따라 경제활동 재개를 모색하고 있다. MGM 카지노는 3개 업소에서 24시간 영업을 재개했다. 백신 이슈에서는 J&J의 백신이 사용 승인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보유분량이 수백만 뿐이라 수급에 난항을 겪고 있다.

미중 이슈에서는 중국이 미국을 제치고 유럽과 가장 큰 무역 상대로 등극했다. 미국은 중동에서 가장 큰 우방이던 사우디와의 관계를 재편성했다. 예멘에 이어 사우디에 무기 판매를 중지했다. 빈살만 왕가에 대한 동맹관계도 약해질 전망이다.

암호화폐 시장은 비트코인이 심리적 저항선인 5만달러선을 돌파하자 5만 2000달러까지 랠리가 이어졌다. 지지선인 4만 9000달러선 테스트가 가능한 상황이다. 현재 신고가 형성 과정에서 손 바뀜이 지속적으로 일어났던 4만 6000~4만 8000달러 밴드 물량이 15~20% 수익을 보이는 시점에서 차익실현 욕구가 커질 수 있다. 다음 심리적 저항선은 5만 6000달러 부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1월 이후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가격 상관관계가 0.7 부근에서 안정화를 보이고 있다. 기관의 진출로 인한 이더리움 바스켓 효과가 예상된다. 블록체인닷컴은 1억 2000만 달러 규모의 펀딩에 성공했다. 한국 정부는 가상자산사업자에 대한 신고 매뉴얼을 공개했다.

※이 기사는 디지털자산 리서치 기관 페어스퀘어랩의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 투자의 참고 자료일 뿐이며, 조인디는 투자 판단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