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디사이퍼, 블록체인 컨퍼런스 20일 유튜브 생중계한다

Join:D

입력

[출처: 디사이퍼]

서울대학교 블록체인 연구회 ‘디사이퍼’가 작년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됐던 정기 컨퍼런스를 한화생명 드림플러스에서 2월 20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지난 학기 동안 연구한 블록체인 기술과 응용 사례, 최신 동향들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 온·오프 동시 개최... 블록체인 핵심 기술 소개하는 자리 될 예정

디사이퍼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앱(App) 소개부터 영지식 증명, 토큰 이코노미와 같이 일반인이 접하기 어려웠던 핵심 기술들을 20일 소개한다. 또한 최근 들어온 암호화폐 신규 투자자들이 어떤 방식으로 투자에 임해야 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도 토론 세션을 통해 공유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화생명을 필두로 Xangle, 그라운드 X, 온더 등 주요 현업 종사자들을 대거 초청한다. 이들은 최근 화두로 떠오른 CBDC, 디파이(DeFi, 탈중앙금융) 등의 업계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이번 디사이퍼 컨퍼런스는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송출된다. 행사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약 6시간동안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컨퍼런스 홀에서 진행된다.

이병헌 디사이퍼 학회장은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블록체인 코어에 관한 생각과 유즈케이스 관련 문제의식을 발표하는 행사”라며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블록체인의 비전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디사이퍼는 2018년도에 처음으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2019년에는 500명 이상의 인원이 참여하기도 했다. 이후 지금까지 정기적으로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유튜브 채널 URL>

https://www.youtube.com/channel/UCfKTPDjUvDsMuczqr8xaG4Q

<유투브 라이브 참여 신청서>

https://forms.gle/tVvZM4cs2QECCJUU8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