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가슴을 위하여

중앙일보

입력

가슴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예전에는 아이에게 먹일 모유의 원천으로만 가슴이 인식됐지만 요즘은 미적인 아름다움을 빛내주는 요인으로 많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특히 여름에는 계절이 계절인지라 자신의 가슴 모양에 많은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다.
남성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여성의 가슴은 마음의 고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확실히 가슴의 아름다움은 여성의 특권이며 성적 매력에 속한다.

어쩌다 여성의류점을 스쳐지나가면 가슴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갖가지 브래지어가 개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여성의 가슴이 적당한 크기로 탄력이 있으면 전신의 기혈순환이 순조롭다.
반면에 가슴이 남보다 유달리 작거나 좌우형이 틀린 경우는 생식기능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간혹 가슴이 원하는 수준에 미흡하다 해서 이물질인 실리콘을 주입해서 부작용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는데 건강을 해쳐 가면서까지 그럴 필요는 없다.

잠시 동안의 노력으로 아름다운 가슴을 가꿀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앞가슴 발달이 늦은 사람은 육체미 운동을 한 남성의 우람한 가슴을 상상해보라. 그것은 얼마든지 작은 가슴을 크게 할 수 있다는 증거이다.

가슴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서는 다섯 손가락을 펴서 손가락끼리 마주대고 가슴 앞에서 숨을 들이 마시고 멈춘 다음 서서히 힘을 주어 민다. 그다음 숨을 내시면서 힘을 푼다. 이렇게 20회를 실시한다. 처음에는 약하게, 중간에는 강하게, 마지막에는 약하게 실시해서 차츰 횟수를 늘려 나간다.

또 한가지 방법은 양무릎을 꿇고 앉아 양손을 머리 위에서 깍지낀 후 숨을 들이마시면서 위로 서서히 힘을 주어 밀어올린 다음 잠시 멈추었다 숨을 내쉬면서 내리기를 반복하는 것이다. 깍지낀 손을 위로 올릴 때는 머리를 들어서 깍지낀 손등을 바라본다. 팔을 올렸다 내리기를 1회로 하여 20회를 실시한다.

특히 가슴이 풍만한 것을 커버하기 위해 가슴을 압박하는 여성도 있으나 가슴을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서는 압박은 해롭다. 가슴을 묶는 식의 압박을 주면 몸의 위아래로 기혈이 소통되지 않아 가슴의 발달이 둔화된다. 그렇기 때문에 아름다운 가슴을 원하는 여성들은 자신의 가슴을 조여매지 말아야 한다.

이번 여름 멋지게 비키니를 소화하고 싶은 여성은 지금부터 위의 방법을 실시해보라. 아마 얼마후면 달라진 가슴을 발결할 수 있을 것이다. 수술하기 위해 막대한 비용을 들일 필요도 없고 굳이 가슴을 크게 보이기 위한 "거짓말" 브래지어를 찾아 다닐 필요도 없다. 자신의 꾸준한 노력과 작은 시간 투자만 있으면 가슴은 당신을 위해 아름다워 질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