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1위] 리빙 분야 수상 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1위’ 리빙 분야 수상기업들을 소개한다. 커스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현대 소비자들의 취향을 파악하고 연구개발한 브랜드들이 수상받았다.

한소희의 드레스퍼퓸

한소희 드레스퍼퓸으로 잘 알려진 에프다이어리 브랜드사인 주식회사 티엠나인(대표 박정주)이 2020 우수브랜드 대상(생활용품/섬유향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에프다이어리 드레스퍼퓸은 지난 8월 론칭 및 CJ 올리브영 전국 주요 매장 입점과 동시에 10월은 대만 첫 수출, 11월 싱가포르 수출 등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국에도 여러 성과를 이루고 있다.

또한 꾸준한 R&D를 통하여 드레스퍼퓸 뿐 아니라 퍼퓸 핸드크림과 디퓨저, 에센셜 오일과 함께 사용하는 천연양모 드라이어 볼 등 여러 SKU 확장을 통하여 소비자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에프다이어리 드레스퍼퓸은 고급 수입 향수에나 사용되는 프리미엄 원료를 기본 베이스로 하며 유해한 화학성분을 넣지 않아 피부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인증받았다. 또한 섬유 구김 방지, 미세먼지 흡착 방지, 99.9% 항균&탈취, 소취와 정전기 방지 기능도 인증받아 제품력을 비롯해 타사 제품과의 차별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검증의 결과로는 지난 11월엔 KOTRA 주관 2020 아세안 한류 박람회에도 최종 선정돼 아세안 현지 커뮤니티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에프다이어리 브랜드사인 주식회사 티엠나인은 지난 8월 기술보증기금 벤처 인증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기업부설연구소까지도 인정받았으며, 포스코와 산업통상부로부터 특허권 양수를 받아 사업을 확장하는 등 성장성이 매우 빠르고 젊은 강소기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티엠나인 관계자는“이번 시상을 통하여 티엠나인(TM9) 이름에 담겨있는 비즈니스 콘셉트와 같이 트랜디한 9가지 라이프스타일의 키워드를 제시하고 이에 부합하는 양질의 상품을 보다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제공하며 전 세계로 알릴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의지와 의식을 가지고 임하라는 뜻으로 삼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온 가족이 믿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아용품

위드앤주식회사가 유아용품 부문에서 2020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3년 연속 1위를 수상하게 되었다.

위드앤주식회사는 베베누보, 해피타임, 마들린, 네이티브블리스, 조이풀리 브랜드를 통합하여 ‘위드앤스토어’ 통합몰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운영중인 통합몰을 통해 3D 매쉬 제품을 이용한 매트, 베개, 이불 등 다양한 상품 출시 중이다. 국내 최초 3D 에어메쉬 온열매트 개발 출시로 중국, 동남아 등의 해외 수출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위드앤주식회사는 다양한 수상기록으로 이미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TEBA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8, 19, 20년 유아용품 3년 연속 1위의 수상을 비롯해 2017 한국 브랜드 만족지수 1위, 2017 월드클래스 강소기업 우수제품 부문 최우수상과 2017 산업안전보건경영 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위드앤주식회사는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믿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하는 위드앤이 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도시적인 모던함과 실용적인 기능성을 동시에

올해로 창립 45주년을 맞은 “주식회사 세중통상”이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다.

㈜세중통상은 모리츠, 제크롤 로봇청소기, 아이버드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소형가전 전문 유통기업이다.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생활가전 부문을 수상한 브랜드 “모리츠”는 도시적인 모던함, 실용적인 기능성, 합리적인 가격을 추구하여 실생활에 필요한 냉난방가전, 생활 가전 등을 온 오프라인을 망라한 다양한 채널에 선보이는 브랜드이다.

2000년대 들어 대형할인점과 협력하여 다양한 PB 상품을 선보여 마트에서 가전제품의 판매가 활성화된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이후 하이얼과 제휴, 중국 현지 및 국내에서 OEM, ODM방식으로 소형 가전시장에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기도 하였다.

특히 올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워진 시장 환경에서 가정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붕어빵 메이커 및 에스프레소 머신의 100%이상 판매성장을 기록하였으며 모리츠 분유포트 역시 뛰어난 가성비로 SNS, 맘카페 등을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브랜드 핫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세중통상 총괄본부장 김선웅 부사장은 “우수브랜드 대상 수상에 감사 드린다. 품질과 가격을 만족시키는 상품을 개발하고 모리츠, 제크롤 등 자사브랜드의 인지도 향상을 최우선으로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30여년의 제조업을 바탕으로 한 우수한 품질 약속

㈜가구앤하우스가 중앙일보 후원 ‘2020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가구앤하우스는 전신인 엘리트 가구를 시작으로 지난 30년간 제조업을 바탕으로 유통, 도매, 인터넷, 매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브랜드이다. 해당 브랜드는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제품을 추구하고 있으며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나가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최근 ‘프레임 유닛 및 탁자’를 개발하여 SMART 오피스, 데스크, 업소용에 접목했다. 해당 제품은 3분 내외의 간편한 조립 방법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가구앤하우스는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과 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가구앤하우스 나귀용 대표는 “이번 2020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은 많은 분들이 제품을 좋게 봐주시고 꾸준히 이용해 주신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찾아 뵐 것을 약속하며 소비자 만족도 100%를 목표로 정성을 다할 것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갓성비 청소기 별명 얻은 무선 청소기 전문 브랜드

주식회사 티엠나인(대표 박정주)의 무선청소기 전문 브랜드 아이룸이 2020년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가전 무선청소기 부문)에서 1위 수상 소식을 전했다.

아이룸은 작년 ‘2019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무선 청소기 부문 1위 수상’과 올해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무선 청소기 부문 대상 수상’에 이어 이번 수상까지 3관왕의 수상 영광을 차지해 주목받고 있다.

아이룸은 수상을 비롯하여 올해 3월 쿠팡 무선 청소기 부문 판매 1위(AST-009) 달성에 이어 올해 상반기 기준 무선청소기 70만 대 누적 판매를 달성했다.

이와 더불어 아이룸 전속 광고 모델로 배우 김보성을 발탁하여 많은 소비자들에게 '갓성비' 제품이라는 호평 속에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베트남 등 해외 수출 제품으로까지 판매를 이어나가는 등 다가오는 21년에도 아이룸의 판매 기록 경신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하여 보다 더 좋은 제품을 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지금도 끊임없는 R&D와 브랜딩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디지털 생활 가전제품으로 찾아 뵙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인스타감성의 퀄리티 높은 트렌디 가구

합리적인 가격에 트렌디한 가구를 제공하기로 알려진 주식회사 아이엔지홈이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에서 가정용 가구 최고 점수를 획득하여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아이엔지홈은 매 월마다 인스타감성의 퀄리티 높은 1~3개의 신상품을 꾸준히 선보이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신혼가구, 아동가구를 제공하기로 알려진 업체이다. 네이버 쇼핑에서 스토어찜 약 128,000명과 113,111건의 리뷰를 보유하고 있고, 주방수납장, 수납장, 거실장, 베이비장 카테고리 상위 랭킹에 노출되고 있는 만큼 스마트스토어에서의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주식회사 아이엔지홈의 관계자는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에서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이유는 항상 아이엔지홈을 잊지 않고 찾아주셨던 고객님들 덕분”이라며 “ing라는 이름처럼 계속해서 꾸준히 고객들과 소통하며 고객님이 만족할 수 있는 품질과 디자인으로 성원에 보답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발표했다.

한편,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은 브랜드 가치 증대를 위해 100% 소지가 리서치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신뢰도 평가가 이루어진다. 해당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전문가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및 우수성을 조사하기 때문에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라고 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