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국내 브랜디드 레지던스 시작 … 컨시어지·어메니티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강남역 초역세권 들어서는 르피에드 in 강남 투시도. 아치를 중심으로 보행통로와 광장이 함께 조성되는 등 예술작품 수준의 외관 설계를 선보이고 랜드마크 주거상품으로써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강남역 초역세권 들어서는 르피에드 in 강남 투시도. 아치를 중심으로 보행통로와 광장이 함께 조성되는 등 예술작품 수준의 외관 설계를 선보이고 랜드마크 주거상품으로써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소득 수준 증가와 생활 환경의 변화로 고급 주거상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고급 주거상품을 찾는 사람이 늘면서 경기변동과 관계없이 분양도 잘 되는 편이다. 고급 주거상품이 춘추전국시대를 맞은 가운데 서울 강남에 진정한 의미의 고급 주거상품이 나와 눈길을 끈다. 서울 강남구 서초동에 국내 최초의 브랜디드 레지던스라는 콘셉트로 공급에 나서는 ‘르피에드in 강남’이다.

르피에드 in 강남 #고급 주거시설 첫 PB 상품 제공 #스타 셰프 최석이의 조식 서비스 #스파 갖춘 프리미엄 라이프 공간

강남 트리플 대로 만나는 곳

‘브랜디드 레지던스’란 르피에드 in 강남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주거 상품으로, 삶의 모든 순간에서 ‘르피에드’의 브랜드 가치를 누릴 수 있는 주거 공간을 의미한다. 르피에드 in 강남의입주민은 브랜드를 입고, 브랜드를 먹고, 브랜드에 사는 경험을 통해 르피에드의 브랜드 가치를 어느 곳에서나 느낄 수 있다. 르피에드 in 강남은 이를 위해 기존의 고급 주거상품에서는 제공하지 않았던 르피에드만의 브랜드 가치를 담은 다양한PB(Private Brand)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행·생활·라이프스타일 등 생활 속에서 필요한 아이템들로 구성된 이 PB 상품은 르피에드 in 강남 단지 안에 들어설 예정인 피에드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PB는 고급호텔·백화점과 대형 유통사들이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각인시키기 위해제공하는 상품으로, 고급 주거시설에 적용되는 것은 르피에드in 강남이 처음이다.

생활 전반에서 르피에드 만의 품격을 누릴 수 있는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주거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기업 쏘시오리빙과 협업해 세차·세탁·하우스키핑등 기본적인 생활 편의 서비스부터 펫케어·플랜큐레이션 등 최근 빠르게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분야에 대한 생활 지원 서비스까지 다양하게 제공한다. 스타셰프 최석이가 선보이는 수준 높은 조식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최석이 셰프는 일본계 미국인 스타 셰프인 마사히루 모리모토 셰프에게 사사하고 귀국해 지난2013년부터 자신의 이름을 건 석이 by 석이테이블을 운영하고있는 스타셰프다.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여줄 편의시설인 어메니티도 주목받고 있다. 르피에드 in 강남은 어메니티시설로 피트니스시설·프라이빗스토리지·피에드 풀 등 프리미엄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은 물론, 최근 강남권 고급 어메니티 시설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어반 스파 공간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강남의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입지여건이 좋다. 르피에드 in 강남이 들어서는 지하철 2호선 강남역 일대는 강남을 관통하는 강남대로·테헤란로·서초대로 등‘트리플’ 대로가 만나는 곳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비즈니스·문화·비전이 모이는지역이다. 글로벌기업인 삼성그룹이 둥지를 틀고 있는 삼성타운과 서울의 대표 업무밀집지구인 테헤란로가 바로 이곳에 있다.

국가대표급 현대건설이 시공

르피에드 in 강남의 E/V Hall

르피에드 in 강남의 E/V Hall

주변에 개발호재가 많아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우선 단지 주변롯데칠성부지·코오롱부지·삼성부지·라이온미싱부지 등은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돼 개발될 예정이다. 롯데칠성부지엔 최고 높이 250m 건물이 들어서고 코오롱부지·라이온미싱부지등에도 주거·상업·업무시설이 결합된 복합타운으로 개발이 추진된다. 여기에다 강남 지역의 오랜 숙원으로 꼽히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와 상부 공원화 사업도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은 경부고속도로 서울 구간 6.4여㎞를 지하화하는 것으로 강남권의초대형 개발호재로 꼽힌다. 상류층 자산가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고급 주거상품에 걸맞은 공간 설계도 적용된다. 우선 일부타입은 획일화된 유니트가 아니라 입주자가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실의 콘셉트는상류층 수요자들을 다방면으로 고려해 구성했으며 필요한 공간에 맞춰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뽐낼 수 있다. 각각의 공간에는 외국산 고급 마감재가 사용된다. 우선 주방에는 이탈리아의 명품 토탈 퍼니처 브랜드인 유로모빌의 주방 가구가 설치된다. 드레스룸에 설치되는 붙박이장은 이탈리아의 명품 리빙 브랜드인 믹샬의 제품이다.

르피에드 in 강남이 주목받는 또다른 이유는 중도금 무이자혜택이 제공된다는 점이다. 여기에다 오피스텔이기 때문에 대출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자금조달계획서 제출과 자금 출처 증명도 필요 없다. 시공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설사 현대건설이 맡았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공급된 르피에드 1차에 이어 이번 두번째 르피에드에서도 오랜 시간 쌓아온 시공 노하우와 다양한 기술 등을 집약시켜 주거명작을 완성하고 주거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르피에드 in 강남은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1-7·8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7층~지상 19층, 140실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인 ‘르피에드 갤러리’는 청담사거리 인근(강남구 도산대로 517)에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김영태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