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타에듀학원 ‘특성화고 진로 토크콘서트’ 28일 개최

중앙일보

입력

‘역전타에듀학원’의 브랜드 운영사인 ‘이루다교육’은 오는 28일 오후 8시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전국의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특성화고 진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2020년 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특히 특성화고 학생들의 경우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의 영향을 받아 취업률이 작년보다 더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

각종 취업박람회와 설명회 등이 연기 또는 취소되면서 특성화고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특성화고에서의 진로와 관련된 정보가 부족하다는 것이 현장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이루다교육 정상화 대표는 이러한 현실에서 “특성화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온라인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토크 콘서트는 전문 아나운서의 진행과 함께 이루다교육 정상화 대표와 이루다 진로연구소 김홍기 소장이 발표자로 나와 특성화고에서의 진로 설계에 대한 전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하고, 특성화고에서의 취업과 진학대책에 대한 설명을 학생과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토크 콘서트로서 시청자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도 하는 시간을 갖고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온라인 토크콘서트의 사전 신청은 역전타에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