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크레이더스 스마트 기저귀, 디지털 돌봄사업 비대면 솔루션 국내 유일 지정

중앙일보

입력

㈜크레이더스는 ‘2020 4차산업혁명 우수기업’에서 스마트 인공지능 헬스케어상을 수상했다.

현재 디지털(AI, IOT)돌봄서비스가 새로운 정책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크레이더스의 스마트 기저귀는 정부의 디지털 돌봄사업의 비대면 솔루션으로 지정된 국내 유일한 스마트 기저귀 솔루션이라고 한다. 또한 ㈜크레이더스는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과 함께 돌봄로봇 연구에 참여하여 돌봄로봇 서비스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이 돌봄로봇은 중증 장애인과 환자들을 위한 디지털 돌봄서비스로 이 제품이 출시될 경우 현장의 업무강도가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의료현장에서는 기대하고 있다.

㈜크레이더스는 지자체의 사회서비스원과 연동하여 국공립 시설에서의 디지털돌봄서비스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대형 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뿐만 아니라 재가 돌봄 및 일반 가정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제품 출시도 앞두고 있다. 출시될 신제품은 일반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하여 스마트폰에 전용 어플만 설치하면 가정에서도 편하게 스마트 기저귀를 사용할 수가 있고 스마트 안심요양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고 한다.

누구도 제시하지 않던 해답을 찾고 있는 ㈜크레이더스가 디지털 돌봄분야에서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되며 ㈜크레이더스 이의철 대표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스마트 헬스케어의 뉴노멀(New Normal)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