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살이 미끈둥~ 빠지는 돼지껍질 다이어트

중앙일보

입력

무조건 굶고 뛰면 살이 빠진다구? 천만의 말씀. 나도 모르는 새 매일매일 새로운 다이어트가 개발된다. 더 많이 빠지고 더 쉽게 빠지는 요즘 유행 다이어트. 모르면 손해 보는 돼지껍질 다이어트.

●미국에서 더 유행, 돼지껍질

돼지껍질 다이어트가 유행하기 시작한건 미국, 한 제과회사가 돼지껍질로 만든 스낵을 개발했고, 로버트 아트킨 박사가 쓴 '아트킨스 다이어트'에서 이 스낵을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소개하면서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돼지껍질이 다이어트에 좋은 것은 단백질 다이어트인 황제 다이어트 원리와 같다. 쉽게 지방으로 변하는 탄수화물을 절제해 살을빼는 방법. 특히 돼지껍질은 지방이 적은 단백질 덩어리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돼지껍질 기초 손질하기
돼지껍질은 조금 큰 정육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돼지 특유의 냄새를 없애고 담백하게 먹기 위해서는 사전 기초 손질이 필수.

1 돼지껍질을 깨끗이 씻은 후 돼지껍질 안쪽이 위를 향하게 한다. 그 상태에서 돼지껍질에 붙어 있는 지방을 칼로 제거한다.
2 돼지껍질에는 두꺼운 돼지털이 많이 남아있다. 석쇠에 얹어 불에 그을려 털을 없앤다.
3 돼지 특유의 냄새는 생강즙으로 제거하기. 생강즙을 30분간 뿌려둔다.

● 돼지껍질 다이어트 기본 식단
◆ 아침 : 우유 한컵과 달걀 프라이. 달걀 프라이 대신 삶은 달걀이나 두부요리도 OK !
◆ 점심 : 기름을 쫙 뺀 돈가스나 스테이크, 두부 부침, 달걀요리, 프라이드 치킨 먹기.
◆ 저녁 : 돼지껍질로 해결하기. 질릴때 까지 먹어도 좋지만 7시 이전에 해결 !

●돼지껍질 맛있게 먹기

◆ 돼지껍질 고추장
불고기제육볶음처럼 아무런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 고추장 소스가 돼지껍질의 느끼한 맛을 없애준다.

<재료> 돼지껍질, 양파, 대파, 고춧가루, 고추장, 설탕, 간장, 다진 마늘, 후추

<만드는 법>
1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간장 등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2 양념장에 적당한 크기로 썬 돼지껍질과 야채 등을 넣고 5분 간 재어두기. 재어둔 돼지껍질을 적당히 볶는다.

◆ 돼지껍질 야채샐러드
돼지껍질과 야채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저칼로리 음식. 간장 소스를 뿌려 먹으면 물리지 않게 먹을 수 있다.

<재료> 돼지껍질, 양배추, 오이, 피망, 양파, 방울 토마토, 생강, 간장, 물, 파, 마늘, 무

<만드는 법>
1 돼지껍질을 뜨거운 물에 충분히 데쳐낸 후 적당한 크기로 썬다.
2 소스는 간장, 물, 양파, 파, 마늘, 무 등을 넣고 끓이기. 전체 양이 처음의 절반이 될 때까지 계속 끓여서 식힌 후 샐러드에 뿌려 먹는다.

◆ 돼지껍질볶음
담백한 맛을 즐기는 사람에게 제격. 데리야키 소스 등 다양한 소스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볶음 대신 구이를 해서 먹어도 좋다.

<재료>
돼지껍질, 피망, 생강즙, 양파, 소금, 후추, 팽이버섯

<만드는 법>
1 돼지껍질에 생강즙, 후추, 소금을 넣고 재어둔다.
2 적당한 크기로 썬 피망과 양파, 팽이버섯 등을 넣고 볶는다.

● 돼지껍질의 최종 결론

※ 돼지껍질 다이어트의 장점은 폭식하는걸 막아준다는 사실. 게다가 지방과 단백질을 많이 먹어 피부도 매끈매끈해 진다. 하지만 가끔 느끼한 맛과 냄새로 고생하기 일쑤! 이럴때는 블랙커피, 녹차 등을 마신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