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다리를 날씬하게 하는 식단은…

중앙일보

입력

다이어트의 성공은 다리의 날씬함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날씬한 다리를 만드는 데 가장 필요한 요소는 비타민B군과 무기질 섭취이다.  

가장 큰 적은 커피이다. 커피를 많이 마시면 칼륨이 빠져 나가 신진대사에 부담이 생긴다.

아울러 체내의 나트륨이 늘어나 림프액과 조직액의 흐름에 장애가 생긴다. 이 모든 것이 하반신 비만에 치명타다.  

우선 노폐물의 배설에 효과가 있는 해조류를 많이 섭취하고 체조, 마사지, 목욕 등과 같은 일정한 외부 자극을 통해 지방을 분해하고 배설시킨다. 요오드, 칼슘, 아연, 칼륨 등의 무기질이 다리를 날씬하게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미네랄은 과일이나 야채를 통해서도 섭취할 수 있지만 칼로리가 초과될 우려가 있으므로 김,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를 중심으로 식단을 짠다.  

또 잠들기 전에 목욕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 목욕은 따뜻한 물로 하고 마사지를 하도록 한다. 혈액 순환이 빨라져 각종 영양소와 산소의 공급이 원활해지고 노폐물이 쉽게 배출되기 때문이다.  

끊어야 할 것은 커피와 콜라, 라면과 피자, 카레이다.  커피와 다이어트 콜라는 그 자체가 열량이 낮다 해도 몸의 정상적인 기능을 저해한다.

특히 과도한 양의 커피는 정상적인 수분 대사를 방해하기 때문에 몸이 잘 붓는 원인이 된다.  

라면, 피자, 카레는 하반신 비만을 불러오는 주범이다. 칼로리가 높은 것은 둘째치고서라도 이 음식들은 하반신만을 뚱뚱하게 하는 모든 요소를 다 가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