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특허 손잡이로 편리하고 위생적인 혈당 측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그린닥터는 체외진단 시험시스템의 국제 산업 기준을 충족한 제품이다.

그린닥터는 체외진단 시험시스템의 국제 산업 기준을 충족한 제품이다.

그린닥터가 ‘2020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의료기(혈당측정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그린닥터

그린닥터는 녹십자 메디스가 제조 및 공급하고 녹십자엠에스가 판매하는 제품이다. 다른 회사의 혈당측정기와 달리 특허받은 손잡이가 달린 독특한 검사지를 이용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검사지에 달린 손잡이 덕분에 넣고 꺼내기가 쉬우며, 바닥에 떨어졌을 때 줍기가 편하다. 또한 혈액을 투입하는 부분과 손잡이 부분이 분리돼, 삽입·제거 시 혈액으로 인한 감염을 차단한다. 또한 측정값이 크게 표기돼 결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무게가 40g으로 가벼워 휴대하기도 좋다. 이런 편의성 덕분에 순천향대학교에서 실시한 임상논문에서 사용자 평가 100% 만족을 기록했다.

그린닥터는 ‘GDH-FAD’ 효소를 사용해 측정값의 정확도를 크게 향상시킨 제품이다. GDH-FAD효소가 산소·말토오스와 같은 간섭물질의 영향을 적게 받기 때문이다. 또한 산소포화도의 영향을 받지 않아 모세혈뿐만 아니라 정맥에서도 측정이 가능하다. 아울러 0.5㎕의 극소량 혈액만으로 5초 이내에 결과를 알 수 있다. 금전극을 사용해 10~900 ㎎/dL의 넓은 측정범위를 갖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