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랑방] 외교부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6면

◆외교부(장관 강경화)는 25일 국립외교원에서 신남방 정책과 한-아세안 관계의 미래를 주제로 ‘한-아세안 싱크탱크 전략대화’를 개최한다. 이번 전략대화에는 아세안 10개 회원국의 외교·안보 싱크탱크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대한수학회(회장 금종해)는 올해 ‘학술상’ 수상자로 서동엽 카이스트 교수·조홍래 부산대 교수를, ‘논문상’ 수상자로는 조종택 전남대 교수를 선정했다. ‘공로상’은 김홍종 서울대 교수, 한상근 카이스트 교수가 받고, ‘상산젊은수학자상’ 수상자로는 강정수 서울대 교수, 김재훈 카이스트 교수가 선정됐다.

◆강원랜드(대표이사 문태곤)가 23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교육 기부 박람회에서 ‘대한민국 교육 기부대상’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대한민국 교육 기부대상은 교육 기부 활성화와 신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공헌한 우수 기관·개인을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이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청장 배용주)은 23일 우리동네 시민경찰의 날 행사를 열고 그동안 우리동네 시민경찰로 선정된 500명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양대(총장 김우승)는 김용희 생명공학과 교수가 2019 한국 생체재료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오스템임플란트 생체재료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세계 생체재료학회와의 커뮤니티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