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MBC아카데미 ‘제4기 스피치 최고위 과정’ 신인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MBC아카데미가 스피치 역량 강화는 물론이고 셀프브랜딩을 통한 리더십을 발현할 수 있는 커리큘럼과 강사진으로 구성된 '스피치 최고위 과정' 4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본 과정은 스피치 학습과 실습을 통한 개인의 스피치 능력 및 역량 강화에서부터 시작하여 리더로서의 개인 브랜드를 정의하고 이를 활용하여 변화의 시대에 맞는 리더십을 확립하여 역량을 발휘하기까지 전문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스피치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둔 것이 지난 기존 교육이었다면 이번 교육에서는 각 경영자의 스피치 역량뿐만 아니라 최고경영자의 PI(President Identity) 구축활동을 통해 셀프브랜딩으로 스마트 이미지를 만들고 이를 리더십으로 발현할 수 있도록 강의와 실습이 연계되어 진행하게 된다.

본 과정에서는 MBC 전, 현직 아나운서와의 1:1코칭을 통해 스피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매주 소규모 그룹강의로 실습이 진행 중이다. 이와 같은 수업 방식은 다른 그 어떤 스피치 수업보다도 집중적으로 스피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스피치 최고위 과정’을 이끄는 수장은 차인태(전 MBC아나운서)씨로 오랜 방송활동을 통해 축적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스피치 최고위 과정’의 원장으로서 전수한다. 강의는 MBC의 방송제작 시스템이 그대로 구축되어 있어 1:1실습에 최적화되어 있는 MBC 아카데미 실습 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MBC의 현직 아나운서인 강재형 아나운서, 이효진 아나운서 등 스피치 분야 전문가들이 스피치 이론과 실습을 담당하고 있고 조미경 CMK 이미지코리아 대표 등 이미지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들이 스피치와 더불어 리더십 및 이미지에 대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