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요리가 즐거워진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프리미엄 양념이 프리미엄 식단을 만든다. 황성주 생식으로 유명한 이롬이 MSG와 같은 화학첨가물이나 방부제를 전혀 첨가하지 않은 프리미엄 향신양념 '생's'을 출시해 본격적인 시판에 나섰다. 생's 향신양념에는 요리연구가이자 명문가 며느리의 요리선생으로 유명한 심영순씨의 40년 양념비법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심씨의 장유와 향신채의 황금비율을 일반 소비자를 위해 공개해 제품화한 것으로 향신장.향신유.향신즙의 3종류로 구성됐다. 향신장은 유기농 간장과 국내산 마늘.양파.고추.생강.깻잎과 같은 향신채와 양지머리, 꿀 등을 함께 달인 장류이고, 향신즙은 국내산 배.무.마늘.양파.생강 등 갖은 양념을 배합해 것으로 생선, 고기 등의 나쁜 냄새를 없애준다. 향신유는 국내산 현미유에 향신채를 우려내 느끼하지 않아 드레싱이나 각종 볶음에 사용하면 맛을 개운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롬의 김수빈 식품사업본부장은 "향신양념은 기초 양념에 갖은 양념을 넣어 만들었기 때문에 조미료 없이 간편하게 맛을 낼 수 있다. 건강을 염려하는 웰빙 주부나 바쁜 맞벌이 주부, 그리고 요리에 서툰 새내기 주부에게는 그만"이라며 "이제 양념도 프리미엄 시대"라고 밝혔다. www.eromthanks.co.kr

◆ tip 만들어보아요

장어튀김조림 : 기력이 떨어질 때 보양음식으로 좋다. 저렴한 가격으로 집에서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재료=장어 1마리(향신즙 1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매실즙, 포도주 적당량), 향신유 약간, 향신장 1과1/2큰술, 향신즙 1작은술, 녹말 2큰술, 물 1큰술, 참기름 1큰술, 삶은 마늘 10쪽, 청양고추 3개, 마른 고추 1개, 고운 고춧가루 1/2 작은술

①깨끗이 손질한 장어를 먹기 좋은 크기로 토막내어 물기를 제거하고 향신즙, 소금, 후춧가루, 매실즙, 포도주에 재운다.

②장어에 녹말을 묻혀 프라이팬에 향신유를 두르고 약한 불에서 지진다.

③삶은 마늘, 청양고추와 마른 고추를 향신유에 볶다가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④향신장, 고운 고춧가루, 향신즙, 물, 참기름 섞은 것에 장어를 넣어 볶아 ③을 곁들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