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6기 서울대학교 웰에이징·시니어산업 최고위과정 수료식

중앙일보

입력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주관으로 실시된 “제6기 웰에이징·시니어산업 최고위과정”이 2월12일(화) 서울대학교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황금택 학장, 웰에이징·시니어산업 최고위과정 김영규 총동창회장, 우성원 ㈜성신산전 대표이사, 남병희 ㈜씨엠에이치 대표이사, 김해룡 ㈜유한크로락스 前대표이사/사장 등 1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수료식을 거행하였다.

2018년 3월부터 2019년 2월까지 2학기 과정으로 진행된 본 과정은 총56명이 최종 수료를 하였다. 제6기 수료생인 ㈜영인파밀리아 황영구 대표이사, ㈜송림푸드 한병학 대표이사, 법무법인 지엘 진형혜 변호사, 평창한우마을/항노원 최일락 총괄대표, 경기도청 배한일 서기관, 해피실버요양원 안애경 원장 등은 수료 소감을 통해 국내 시니어 산업의 현 주소를 깨닫고 새로운 경영 아이디어와 진정한 웰에이징의 삶에 대한 지혜를 습득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이 주관하는 “웰에이징·시니어산업 최고위과정”은 한국 사회의 가속화되는 인구 고령화 과정에서 신 소비파워 계층으로 등장한 시니어 계층의 생활 전반에 관한 종합적 이해를 바탕으로 시니어 산업의 육성과 함께 컨텐츠 및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전문 기업 경영인의 양성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고령사회의 마켓에 대한 이해, 중노년기 및 시니어의 특성에 대한 이해, 시니어의 사회적 관계, 시니어 공간과 디지털 에이징, 시니어의 삶의 질과 시니어 산업 등 시니어 비즈니스에 관한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과정 수강생들은 서울대학교 정기간행물 및 연구시설, 도서관 이용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과정 이수 후에는 서울대학교 총장명의의 이수증서를 수여하며 서울대학교 총동창회원 자격이 부여된다. 본 과정 수료생에 한해서는 열린강좌를 통해 언제든지 무료 재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연 1회 총동창회 합동강의와 홈커밍데이를 개최, 동창회 활동을 장려하여 관련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규수업 이외에도 워크숍, 국내 및 해외연수, 가족동반특강 등 다채로운 경영자 특강 뿐 아니라 취미활동을 통한 문화적 교류도 다양하게 진행이 되고 있다.

2013년부터 2019년 2월까지 총 35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주요 수료생으로는 정운찬 前국무총리,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 파나소닉코리아 노운하 대표이사, 더클래식 500의 박동현 前사장, ㈜프리드라이프 박헌준 회장, 매일경제신문 김세형 전무,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이재용 감염병관리센터장, ㈜후파르마 한기서 대표이사, ㈜아신의 김홍규 회장, ㈜퍼시스 이종태 회장 등 이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