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년중앙] 친구와 함께라면 어떤 모험도 OK

중앙일보

입력

겨울방학을 앞두고 설레는 만큼이나 친구들과 잠시 못 만나게 돼 서운한 마음도 있을 텐데요. 지우와 피카츄, 짱구, 훈이 등등 소중 친구들 못지않게 끈끈한 우정을 자랑하는 캐릭터들이 극장가에 총출동합니다. 소중한 친구와 함께 이들을 만나러 가보는 건 어떨까요. 글=김현정 기자 hyeon7@joongang.co.kr

극장판 포켓몬스터 모두의 이야기

감독 야지마 테츠오   등급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98분  개봉 12월 19일

언제 어디서나 변치 않는 우정을 자랑하는 지우와 피카츄가 이번에 찾아간 곳은 사람과 바람이 함께 살아가는 마을, 루기아에게 1년에 한 번 바람을 선물 받아 바람 축제가 열리는 후우라시티입니다. 앞쪽으로는 바다가 펼쳐져 있고 뒤편에는 포켓몬이 가득한 산맥이 감싸고 있어 사람과 포켓몬이 함께 살기 좋은 아름다운 곳이죠. 루기아는 사람과 포켓몬의 유대감을 확인하고 마을에 은혜로운 바람을 전해주는 수호신 같은 존재예요.

'극장판 포켓몬스터 모두의 이야기' 스틸

'극장판 포켓몬스터 모두의 이야기' 스틸

지우와 피카츄가 먼저 만나는 친구는 포켓몬을 잘 모르는 초보자 리사입니다. 다리를 다친 동생의 부탁으로 어쩔 수 없이 포켓몬 세계에 발을 들인 리사는 지우와 피카츄의 도움으로 이브이를 잡게 되죠. 이브이는 시리즈 1기부터 등장한 포켓몬으로 도주와 적응력의 특성을 가졌어요. 작고 귀여운 모습에 만만치 않은 공격력이 매력적이죠. 갑작스러운 대결로 인해 리사에게 토라지지만 위기를 하나씩 해결해 나가면서 점차 마음을 열어가죠.
또 카가치와 꼬지모, 토리토와 럭키 콤비가 등장합니다. 사람들 앞에서 거짓말하는 것이 일상이 되어버린 허풍쟁이 카가치는 옆에서 꼬지모가 적절히 견제해주고요. 소심한 성격이라 그런 모습조차 건물 뒤에 숨어서 보는 토리토는 알고 보면 누구보다 포켓몬을 사랑하는 연구원으로 언제나 럭키의 위로를 받고 힘을 내죠.
괴짜처럼 보이는 과학자 할머니 히스이의 경우는 포켓몬이라면 질색인데요. 늘 쫓아내는 데도 아랑곳하지 않고 뽀뽀라, 토게피, 마릴, 리아코가 그 뒤를 따라다니고 있죠. 다양한 포켓몬들이 보여주는 귀엽고 사랑스럽고 코믹한 매력에 수수께끼 소녀 라르고도 동참합니다. 비밀을 가진 라르고와 극장판 사상 처음 등장하는 환상의 포켓몬 제라오라는 후우라시티에 불어오던 바람이 멈추게 된 사건의 실마리를 쥐고 있어 궁금증을 더합니다.

'극장판 포켓몬스터 모두의 이야기' 스틸

'극장판 포켓몬스터 모두의 이야기' 스틸

이국적인 건물들과 노면 전차가 지나는 거리를 배경으로 흩날리는 꽃잎과 바람개비, 형형색색의 조명등과 풍선 장식은 바람 축제를 예고하고요. 따뜻한 햇볕이 비추는 골목 사이사이를 뛰어다니며 펼치는 흥미 만점 포켓몬 레이스가 즐거운 분위기를 끌어올리죠. 하지만 설렘도 잠시, 갑자기 모든 바람이 사라지고 마는데요.
도시의 상징과도 같은 바람이 사라져버린 뒤 정체를 알 수 없는 검은 연기로 뒤덮인 후우라시티는 혼란에 빠집니다. 지우와 피카츄, 리사와 이브이를 비롯한 친구들은 바람을 되찾기 위해 나서게 되죠. 저마다의 사연을 가진 인물들과 포켓몬이 힘을 합쳐 모두가 펼치게 될 이야기는 어떤 모습일까요. 자, 우리들의 모험은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소중 영화 평가단 후기

손채은(서울 원효초 5) 또 보고 싶어요”
포켓몬스터 시리즈는 영화 한 편이 나올 때마다 챙겨봤는데, 이번 영화는 특히 더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우의 모험 이야기일 것이라고 막연하게 예측했는데, 그것이 쨍그랑!! 하고 깨져버린 기분이에요. 그 이유는 지우가 아닌, 다른 친구들의 이야기가 더 주목받는 영화이기 때문인데요. 주연이 아닌 조연이 주목받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배우들 모두가 열심히 노력했는데, 주연만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것은 불공평하기도 하고요. 앞으로도 포켓몬 영화는 자주 찾아보게 될 것 같은데, 이렇게 조연이 빛을 발하는 영화도 많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최세현(서울 광남초 1) 감동이에요”
포켓몬과 같이 산책하고 뒹구는 후우라시티가 무척 예뻐서 눈을 뗄 수 없었어요. 혼자일 때는 어렵지만 친구들과 함께하면 어려운 일도 해낼 수 있다는 걸 알았어요. 그리고 친구를 믿는 게 중요하다는 것도 깨달았죠. 이브이처럼 누군가 고민할 때, 어려움에 처했을 때 응원하고 돕는 친구가 되고 싶어요. 또 나중에 커서 히스이씨처럼 멋진 과학자가 되고 싶어졌습니다.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아뵤! 쿵후 보이즈 ~라면 대란~

감독 타카하시 와타루 등급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104분  개봉 12월 19일

라면과 만두. 때론 간식으로, 때론 한 끼 식사로도 많이 먹죠. 따로 먹기도 하지만 함께 즐겨도 궁합이 좋은 음식입니다. 그런데 맛있는 라면을 가지고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악당이 나타났습니다. 바로 ‘블랙판다 라면’ 사장 돈빵빵이죠.
짱구와 친구들이 살고 있는 떡잎마을에는 중국인 거리 아이야 타운이 있는데요. 돈빵빵은 그곳에 라면을 위한, 라면에 의한 블랙판다 라면 빌딩을 세우려 합니다. 그가 파는 중독성 높은 블랙판다 라면을 먹은 사람들은 눈가가 판다처럼 검게 변하며 폭력적인 성향을 띠고, 계속해서 블랙판다 라면만 찾게 돼요.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아뵤! 쿵후 보이즈 ~라면 대란~' 스틸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아뵤! 쿵후 보이즈 ~라면 대란~' 스틸

한편 운동회 때 발표할 춤을 연습하던 짱구와 친구들은 쿵후를 하며 뭔가 알 수 없는 주문 같은 노래를 부르는 훈이가 걱정돼 그 뒤를 쫓아갑니다. 아이야 타운에 간 훈이가 쿵후를 배우는 현장을 목격한 짱구 일행은 전설의 ‘말랑말랑권’ 사부님과 수제자 란을 만나죠. 아주 먼 옛날 강력한 신공의 힘으로 혼란한 전쟁의 시대를 끝내고 평화를 가져온 권법이 바로 말랑말랑권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부드러운 몸과 마음과 기술로 평화를 가져오는 거죠.
훈이에 이어 짱구와 철수, 맹구, 유리도 말랑말랑권에 입문합니다. 사부님이 만든 부드럽고 통통한 ‘정의 만두’를 먹으며 란과 함께 훈련하죠. 소심했던 훈이가 말랑말랑권 선배로 나서고요. 란의 목표는 9가지의 기본 기술을 완벽하게 익히고 말랑말랑의 땅에 가서 극강의 필살기 말랑말랑 신공을 얻는 겁니다. 아이야 타운에서 자란 란은 가족 같은 이곳이 블랙판다 라면에 의해 망가지는 것을 두고 볼 수가 없거든요. 란은 블랙판다 라면의 중독 성분을 연구하기도 해요.
자극적이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의 블랙판다 라면을 앞세운 돈빵빵은 120층짜리 빌딩을 세우며 떡잎마을을, 세계를 지배할 계획을 세웁니다. 24시간 공장을 풀가동하며 더 많은 사람들을 라면 중독으로 이끌죠. TV를 틀면 “라면발을 후룩후룩 흡입해요~ 일단 한입 먹고 나면 멈출 수 없어!” 노래와 함께 블랙판다 라면 광고가 나오고, 아이야 타운은 물론 떡잎마을 전체에 블랙판다 라면 체인점이 잔뜩 생겨요. 짱아와 함께 장을 보러 나갔던 엄마 역시 블랙판다 라면집을 지나가다 사고로 짱아가 블랙판다 라면을 먹게 됩니다.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아뵤! 쿵후 보이즈 ~라면 대란~' 스틸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아뵤! 쿵후 보이즈 ~라면 대란~' 스틸

돈빵빵에 의해 다른 가게 사람들은 쫓겨나고, 거리는 어느새 블랙판다 라면을 달라며 난폭한 행동을 하는 사람들로 가득해지고 말아요. 심지어 파출소마저 블랙판다 라면집으로 바뀌어 혼란에 빠집니다. 집에선 짱아가 온 가족을 괴롭히고요. 마을뿐 아니라 동생 짱아도 구해야 하게 된 짱구는 더욱 열심히 훈련합니다. 짱구는 타고난 말랑말랑한 볼과 누구보다 낙천적인 성격으로 말랑말랑권의 천재로 주목받아요. 평소 하던 엉뚱한 행동들도 말랑말랑권 훈련 과정에 들어있던 겁니다.
반항하는 사람들을 손가락 하나로 눌러버리는 ‘찔러찔러권’의 돈빵빵에 맞서기 위해 짱구는 필살기 말랑말랑 신공을 얻기 위해 란과 함께 중국으로 향하는데요. 떡잎마을 방범대의 진정한 실력 발휘는 지금부터입니다. 참, 걸핏하면 폭력을 휘두르게 변해버린 사람들을 원래대로 돌려놓을 방법은 무엇일까요. 힌트를 하나 주자면 말랑말랑권의 비법은 말랑말랑한 몸과 마음으로 부드럽게 대처하는 거라는 사실.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아뵤! 쿵후 보이즈 ~라면 대란~’을 보고 나면 라면과 만두를 먹고 싶어질 텐데요. 친구 혹은 가족과 사이좋게 나눠 먹으며 먹방 신공을 펼쳐보는 것도 재밌겠네요.

소중 영화 이벤트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아뵤! 쿵후 보이즈 ~라면 대란~ 
신청: 12월 19일(수) 자정까지 영화를 보고 싶은 이유와 신청자의 정보(이름과 학교·학년,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필수)를 적어 소중 e메일(sojoong@joongang.co.kr)로 보내주세요. 당첨자에게는 12월 20일(목) 오후 개별 문자를 드립니다.
인원: 10명(1인 2매)
예매권 사용: yes24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고 마이페이지에서 예매권 관리 클릭 후 문자로 받은 예매권 시리얼 넘버를 등록해 사용. 결제 시 예매권을 선택하여 사용. 2019년 1월 11일까지 유효하며 한 번호로 2장 예매 가능(현장 예매 불가).
예매권 사용 문의: 1544-3800(예스24 고객센터)
* 관람 일자가 남아 있더라도 극장 종영 시 사용할 수 없으니 가급적 빠른 사용 바랍니다.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2: 새로운 낙원

감독 한상호  등급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94분  개봉 12월 25일

‘놀라게 하는 도마뱀’이라는 이름의 타르보사우루스는 아시아에서 발견된 육식 공룡 중 가장 큰 공룡입니다. 잘 알려진 티라노사우루스와 비슷하게 앞다리가 짧고 뒷다리가 잘 발달한 모습인데 티라노사우루스보다 조금 작죠. 몸길이 10~12m, 몸무게는 4~5톤 정도로 날카롭고 강력한 이빨과 턱, 긴 꼬리를 가진 당시 최고의 사냥꾼이었어요.
백악기 후기 아시아를 주름잡은 타르보사우루스는 우리나라 영화 주인공으로 활약한 적이 있는데요. 지난 2012년 개봉한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3D’로 1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기도 했죠. 8000만 년 전 백악기 최후의 재난 이후 모든 가족을 잃은 타르보사우루스 ‘점박이’가 하나뿐인 아들 ‘막내’와 다시 인기몰이에 나섰습니다.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2: 새로운 낙원’을 무대로요.
아빠 점박이와 달리 겁 많고 소심한 아들 막내는 다른 공룡들의 놀림감이 되기 일쑤인데요. 어느 날 막내가 악당 데이노니쿠스 3인방에게 납치되는 사건이 벌어집니다. 막내의 흔적을 찾기 위해 나선 점박이는 사라진 딸을 찾으려는 ‘송곳니’, 느긋하고 넉살 좋은 초식 공룡 ‘싸이’와 팀을 이루게 되죠. 송곳니는 같은 타르보사우루스고 싸이는 사이카니아라는 공룡이에요. 몸길이 6~8m, 몸무게 2톤으로 목부터 꼬리까지 가지런히 나 있는 골침과 꼬리 끝에 뼈로 된 곤봉을 가진 게 특징이죠.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2: 새로운 낙원' 스틸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2: 새로운 낙원' 스틸

어른 공룡 트리오는 병풍 바위와 활화산 지대, 끝이 보이지 않는 사막과 협곡을 지나는 모험을 하며 아이들에 대한 단서를 찾아 나가요. 한편 막내와 같은 타르보사우루스로 그의 친구가 되어주는 당당하고 똑똑한 ‘파랑’, 코 위에 긴 뿔이 매력적인 모노클로니우스 ‘에치’와 막내 꼬마 삼총사도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해 머리를 맞대고요.
영화에는 이들뿐 아니라 듕가리프테루스, 카르노타우루스, 테리지노사우루스 등 다양한 공룡 300여 마리가 출동합니다. 부경대 발굴팀이 경남 하동군에서 발견해 ‘부경대 도마뱀’이란 별명을 갖게 된 초식 공룡 부경고사우루스도 등장하죠. 생생한 공룡 캐릭터들을 표현하기 위해 세계적 수준의 공룡 CG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실력파 제작진과 크리에이터들이 의기투합했어요. 디테일한 피부 질감 표현과 역동적인 움직임 표현을 위한 근육 시뮬레이션 등 정교한 기술력으로 완성된 공룡들부터 한반도를 넘어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된 공간 연출까지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또 관객에게 신뢰감을 주는 세 배우가 공룡들의 목소리를 연기했는데요. 첫 애니메이션 목소리 연기에 도전하는 박희순, 라미란, 김성균은 각각 점박이와 송곳니, 싸이 역을 맡았죠.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2: 새로운 낙원' 스틸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2: 새로운 낙원' 스틸

악당 공룡 일당들이 점령한 화산 지대에 도착한 점박이는 그곳에서 막내와 아이들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모험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상상을 초월하는 돌연변이 공룡의 존재가 밝혀지거든요. 화산 지대, 동굴 지대를 포함해 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위기 속에서 점박이는 돌연변이 공룡을 물리쳐야만 평화가 온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월트 디즈니의 ‘모아나’(2017)․‘포카혼타스’(1995) 등을 탄생시킨 애니메이터이자 디렉터인 에릭 골드버그 감독은 “모든 캐릭터들이 다양한 성격을 갖추고 있다. 표정도 재미있고, 매우 현실적으로 구현되었다”며 “디즈니 복도에 모든 공룡들이 뛰어다닌다면 매우 멋있을 것이다. 캐릭터들을 모두 디즈니로 데리고 오고 싶다”고 했는데요. 개성 만점 공룡들을 만나러 새로운 낙원으로 떠나볼까요.

소중 영화 이벤트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2: 새로운 낙원 
신청: 12월 20일(목) 자정까지 영화를 보고 싶은 이유와 신청자의 정보(이름과 학교·학년,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필수)를 적어 소중 e메일(sojoong@joongang.co.kr)로 보내주세요. 당첨자에게는 12월 21일(금) 오후 개별 문자를 드립니다.
인원: 10명(1인 2매)
예매권 사용: 맥스무비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고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 메뉴의 예매권·할인쿠폰 클릭 후 문자로 받은 예매권 번호 입력·등록한 뒤 예매. 2019년 1월 15일까지 유효하며 한 번호로 2장 예매 가능(현장 예매 불가).
* 관람 일자가 남아 있더라도 극장 종영 시 사용할 수 없으니 가급적 빠른 사용 바랍니다.

로우틴을 위한 신문 ‘소년중앙 weekly’
구독신청 02-2108-3441
소년중앙 PDF 보기 goo.gl/I2HLMq
온라인 소년중앙 sojoong.joins.com
소년중앙 유튜브 채널 goo.gl/wIQcM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