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심장재단, 흉부외과학회 ‘의료봉사상’ 대상 받아

중앙일보

입력

한국심장재단이 25일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이하 흉부외과학회)로부터 의료봉사상 대상을 받았다. 조범구 이사장은 공로패를 수상했다.

한국심장재단 조범구 이사장: 가운데

한국심장재단 조범구 이사장: 가운데

흉부외과학회는 학회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흉부외과의 발전을 위한 업적과 노고를 기리고자 한국심장재단 조범구 이사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고 설명했다. 조범구 이사장은 연세대 심장혈관병원 및 세브란스병원 병원장, 흉부외과학회 회장, 아세아 심혈관외과학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대한민국 흉부외과의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흉부외과학회는 2017년부터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한 의료진과 관계기관에 의료봉사상을 수여하고 있다.

한국심장재단은 1984년 재단 설립 이후 경제적으로 형편이 어려운 심장병 및 기타질환 환자들에게 수술비를 지원했으며, 설립이후 지금까지 약 3만5900명의 환자가 수술을 받고 새 생명을 되찾았다.

조범구 이사장은 “개인적으로 흉부외과 의사로서 소임을 다하고 흉부외과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는데 공로상까지 받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한국심장재단이 지금까지 많은 환자들을 도울 수 있기까지는 흉부외과 의료진의 공헌이 매우 컸다. 앞으로 흉부외과학회와 더 많은 일들을 협업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의료봉사상 상금은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환자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