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문대학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직무 중심 교육 통해 취업능력 강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6면

기고

황운광 대림대학교 총장

황운광 대림대학교 총장

대림대학교는 1977년 개교 이래 7만여 명에 달하는 성실한 교양인, 창의적 기술인, 근면한 직업인을 양성했다. 취업경쟁력을 갖춘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서의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NCS에 기반을 둔 직무 중심 교육을 토대로 학생 개개인의 취업능력 강화를 통해 국가와 지역, 사회에 필요한 전문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LINC+사업은 사회수요 기반의 직무 중심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성과를 바탕으로 사회수요 기반 교육과정 편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산업체와 학생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대림대학교는 학과 단위의 특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 이를 위한 우량기업 및 협력기업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특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해 양질의 취업을 도모하고 있다. LINC+사업은 외부 환경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사회가 필요로 하는 창의력을 겸비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과정 개편 및 급변하는 사회 수요에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교육시스템의 혁신을 진행하겠다. 이를 통해 국가, 지역 및 사회에 기여하는 대림대학교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다.

학생에게는 가고 싶은 대학, 완성된 직무 경쟁력을 통해 입학이 곧 취업인 대학, 기업에는 졸업생을 기꺼이 채용하고 싶은 취업명품 대학이자 동문과 교직원에게는 자부심이 느껴지는 대학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