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이젠 업체마다 국내 홈페이지에 충실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각종 이벤트까지 펼치고 있다. 그만큼 소비자의 수입차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는 증거다. 네티즌의 시선을 끌기 위한 업체 간 아이디어 싸움도 치열하다. 푸조의 홈페이지는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메인 홈페이지 외에 별도로 디젤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디젤 홈페이지엔 이 회사가 개발한 디젤엔진 정보를 공학도가 참고할 수 있을 정도로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BMW 미니(MINI)의 홈페이지는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형'이다. 젊은이의 관심을 끌기 위해 미니가 등장하는 3차원 게임도 실어 놨다. 현재 날짜와 시간, 지금까지 살아온 날들을 계산할 수 있는 '미니 e캘린더 스크린세이버'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홈페이지를 통해 자사의 오랜 기업 역사를 강조했다. 1950년대부터 출시한 모든 S-Class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김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