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민의당 출신에만 지급된 6800만원?…이준석 “철퇴 가해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준석 바른미래당 당 대표 후보. [연합뉴스]

이준석 바른미래당 당 대표 후보. [연합뉴스]

국민의당 출신 바른미래당 사무처 당직자 10여 명에게 지난 3~7월에 업무추진비 명목으로 6830만원이 지급됐다는 보도에 대해 이준석 바른미래당 당 대표 후보가 “철퇴를 가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후보는 23일 “국회에서는 특수활동비 폐지하는 데 앞장선다고 했던 바른미래당 내부에서 이런 일이 발생하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면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해당 내용을 보도한 기사를 링크했다.

노컷뉴스가 보도한 바른미래당 사무처 당직자 전원의 3~7월 급여 대장에 따르면 국민의당 출신 가운데서도 특정 당직자들 10여 명에게 매달 월급으로 수십~수백만 원의 업무추진비가 지급됐다. 같은 기간 바른정당 출신 당직자들의 월급명세서에는 이 같은 형식으로 지급된 돈은 없었다. 또 직급이 더 높은 국장이 있는데도 부장에게 업무추진비가 지급되기도 했고, 한 달에 특정인에게만 428만원의 업무추진비가 지급되는 등 지급 기준이 명확지 않다고 매체는 전했다.

이 후보는 “전당대회 특정 후보 캠프를 위해 모인 회동자리에 있었던 것으로 의심받는 사무총장이 이런 일을 추인한 것이라면 제가 당 대표가 되면 전반적으로 사무처 행정에 대해 철저한 감사를 하겠다”며 “예상대로 심각한 부정이 발견됐을 경우 수사기관에 의뢰하고 부정하게 지급된 자금 일체를 회수하고 사직서도 받겠다”고 지적했다.

그는 “당 재정조차 투명하게 관리하지 못하는 현재의 당권파 세력에게 당원들이 이번 전당대회에서 철퇴를 가해달라”며 “한쪽에서는 생사고락을 함께해온 사무처 당직자 수십명을 해고하는 상황에서 이 무슨 후안무치한 작태냐”고 강조했다.

이가영 기자 lee.gayoung1@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