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교통 좋고 교육·편의시설 밀집한 가경동에 대규모 브랜드타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HDC현대산업개발이 이달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661-2번지 일대에서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앞서 공급한 1단지(905가구), 2단지(664가구)와 함께 총 2552가구의 아이파크 브랜드타운을 이루게 된다. 이번에 분양하는 3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44㎡ 983가구 규모다. 주택형별로 84㎡A 397가구, 84㎡B 152가구, 84㎡C 86가구, 105㎡ 335가구, 144㎡ 13가구다.

여러 산업단지 가까운 직주근접 아파트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입지여건이 뛰어나다. 홈플러스·롯데마트·현대백화점 등 쇼핑·문화시설이 모두 단지에서 차로 10분대 거리에 있으며 충북대병원·하나병원·가경동우체국 등도 가깝다. 교통여건도 좋다. 청주제2순환로가 가까워 주변 산업단지로 출퇴근하기 쉽다.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경부고속도로 청주IC를 통해 수도권과 남부지방으로 이동하기도 편리하다. 인근엔 중부고속도로로 연결되는 청주흥덕(가칭) 하이패스 전용 IC가 신설될 예정이다. 청추고속버스터미널, 청주시외버스터미널, KTX 오송역, 충북선 청주역 등도 단지와 가까워 이용하기 편하다.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주변에 충대사대부설중·고를 비롯해 경덕초·경덕중·서현중·서원고 등이 몰려 있다. 단지 바로 앞엔 문화·교육·정보 복합 기능을 갖춘 1만8754㎡ 규모의 가로수 도서관이 신설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이달 청주시 가경동에서 선보이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이 이달 청주시 가경동에서 선보이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투시도.

직주근접형 단지로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단지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SK하이닉스·LG화학·LS산전·해태·정식품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산업단지와 청주테크노폴리스가 있다.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오송2생명과학첨단산업단지·오창산업단지 등도 가깝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 판상형(코너판상형 포함)으로 배치해 채광·통풍성을 극대화했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에 배치하고 지상엔 테마정원·산책로·커뮤니티·시설로 꾸몄다. 동간 거리를 최대 99m까지 벌려 사생활 보호와 일조량·조망권이 우수하다. 바닥을 소음저감성능이 우수하고 단열성능도 뛰어난 반건식층간구조로 설계했다. 단지 안에 어린이집·어린이놀이터·어린이공원 등을 갖춰 보육환경이 뛰어나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GX룸·실내골프연습장·사우나·북카페·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주거 편의성 높이는 각종 첨단 시스템

첨단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각 가구에 조명·도어록·난방·세대환 제어와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와 에너지 사용량 조회가 가능한 월패드가 설치된다. 또 외부에서도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도 제공된다. 단지 내 놀이터에는 미세먼지 신호등이, 각 세대엔 집안 공기 상황을 실시간 감지·분석해 알려주는 HDC스마트 공기질 관리시스템이 설치된다.

20일 개관하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243번지 일대에 위치해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1년 5월이다.

문의 043-239-7503

박정식 기자 park.jeongsik@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