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금융] 고객이 원하는 주유소 직접 선택…주유금액 기준 10% 할인혜택 제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특정 주유소가 아닌 고객이 원하는 주유소에서 10% 할인이 가능한 주유카드가 나왔다. 기름값이 올라도 주유소마다 파는 리터당 금액이 달라도 할인이 적용된다.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지난 12일 출시한 신한카드 딥오일(Deep Oil·이하 딥오일카드)은 고객이 직접 고른 주유소에서 10% 할인 서비스를 주는 것은 물론 차량·편의점·커피, 택시·영화 영역에서 월 최대 8만5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한카드가 지난12일 출시한 딥오일카드는 고객이 직접 고른 주유소에서 10% 할인 서비스를 주는 것은 물론 차량·편의점·커피, 택시·영화 영역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지난12일 출시한 딥오일카드는 고객이 직접 고른 주유소에서 10% 할인 서비스를 주는 것은 물론 차량·편의점·커피, 택시·영화 영역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신한카드]

 딥오일카드의 가장 큰 차별점은 국내 카드사 최초로 고객이 직접 정유사를 선택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동안 제공됐던 리터당 할인 서비스가 아닌 주유금액 기준의 10%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혜택과 이용 편의성을 증대했다는 점이다.

 또 신한카드의 방대한 빅데이타 분석을 기반으로 자동차 운전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업종을 중심으로 상품을 설계해 생활밀착형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딥오일카드 서비스는 크게 주유·차량·생활·영화 할인 서비스로 구분된다. 주유 서비스는 GS칼텍스·SK에너지·S-OIL·현대오일뱅크 중 고객이 직접 한 개 정유사를 선정해 해당 정유사 이용금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정유사 선택은 4개사 중 한 개만 가능하며 연 1회 변경이 가능하다.

 차량 서비스의 경우 정비소인 스피드메이트 및 전국 모든 주차장 이용금액의 10%가 할인된다. 정비소는 오프라인 현장 결제만 가능하며 주차장은 주차장 업종으로 등록된 신한카드 가맹점에 한하여 제공된다. 생활 서비스는 GS25, CU 편의점과 스타벅스, 이디야 커피점, 택시 이용 시 각각 5% 할인받을 수 있다. 영화 서비스의 경우 롯데시네마 일반관 5000원 현장 할인이 적용된다.

 딥오일카드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할인 서비스별 월 이용금액 한도 및 제공횟수 한도가 다르다.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은 주유·차량·생활서비스 월 이용금액 한도가 각 15만원이며, 영화 서비스 월 제공횟수 한도는 1회다. 전월 이용금액 70만원 이상의 경우 주유·차량·생활서비스 월 이용금액 한도가 각 30만원이며, 영화 서비스 월 제공횟수 한도는 2회다. 연회비는 로컬(S&) 1만원, 해외겸용(Master) 1만3000원이다.

 딥오일카드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신한카드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신청 바로콜센터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다.

송덕순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