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week&개봉작] 달콤, 살벌한 연인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4면

◆ 달콤, 살벌한 연인

감독: 손재곤
출연: 박용우, 최강희, 조은지
장르: 로맨틱 코미디
등급: 18세
홈페이지: (www.minadaewoo.co.kr)

내용: 꼬장꼬장한 노총각 영문학 대학 강사 황대우. 여자에게 접근하는 방법조차 서툰 대우는 지금까지 단 한 번 연애조차 해보지 못한 노총각 중의 노총각이다. 그러던 그의 눈에 아래층에 이사 온 지적이고 독특한 분위기의 여자 이미나가 들어온다. 큰 용기를 내 미나에게 데이트 신청을 한 대우는 사귈수록 알 수 없는 미나와 첫사랑의 단꿈에 빠진다. 그러나 시간이 흐를수록 미나의 실체가 의심스러운 대우는 그녀의 뒤를 밟기 시작한다.

20자평: 즐겁게 볼 수 있는 로맨틱 코미디. 최강희 박용우의 새 발견.

◆ 달콤한 백수와 사랑만들기

감독: 톰 다이
출연: 매튜 매커너히, 사라 제시카 파커, 테리 브래드쇼, 캐시 베이츠
장르: 로맨틱 코미디
등급: 15세
홈페이지: (www.100sooLove.co.kr)

내용: 외모와 유머감각까지 갖춘 트립은 겉으론 아무 문제없어 보인다. 하지만 그는 아직까지 부모 집에 얹혀살아, 이를 안 여자들은 모조리 달아난다. 집을 나갈 생각이 없는 아들을 걱정한 트립의 부모는 연애전문 컨설턴트 폴라를 영입한다. 우연을 가장한 채 트립에게 접근한 폴라는 그를 집에서 나오게 하기 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한다. 그러다 결국 둘은 진짜로 사랑에 빠진다.

20자평: 다 갖췄는데 매력이 없다.

◆ 빨간모자의 진실

감독: 코리 에드워즈, 토드 에드워즈, 토니 리치
출연: (목소리) 강혜정, 김수미, 임하룡, 노홍철
장르: 애니메이션
등급: 전체
홈페이지: (www.hoodwinked.co.kr)

내용: 평화로운 숲 곳곳에서 케이크 요리책이 도난당한다. 케이크를 배달하는 빨간모자는 맛있는 케이크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 할머니의 요리법도 도난당할까봐 요리책을 들고 할머니를 찾아간다. 하지만 할머니 집에는 할머니 가면을 쓴 늑대가 기다리고 있다. 위기의 순간, 할머니는 옷장에서 묶인 채 튀어나오고 창문에선 도끼를 든 남자가 덮친다. 곧 경찰 수사가 시작되고, 한자리에 모인 네 인물은 각자 자신의 알리바이를 진술한다.

20자평: 동화 비틀기의 계보를 ‘대체로’ 잇는다.

◆ 스위트룸

감독: 아톰 에고이안
출연: 케빈 베이컨, 콜린 퍼스, 알리슨 로먼, 레이철 블란차드
장르: 스릴러
등급: 18세
홈페이지: (www.s-room2006.co.kr)

내용: 1957년 마이애미, 멋대로 행도하는 래니와 룰대로 행동하는 빈스는 전국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스타다. 두 사람은 소아마비 기금 모금을 위해 39시간 생방송을 진행한다. 하지만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호텔에 도착하는 순간 그들의 방 욕조 안에서 여자 시체를 발견한다. 범인은 잡히지 않은 채, 이 환상의 콤비는 해체되고 세월이 흐른다. 15년 후. 래리의 팬인 한 여기자가 이 사건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20자평: 원작도 좋고 소재도 좋은데, 어딘가 부족한 이 느낌은 뭐지?

◆ 에디슨 시티

감독: 데이비드 J. 버크
출연: 모건 프리먼, 케빈 스페이시, 저스틴 팀버레이크
장르: 스릴러
등급: 15세

내용: 과거 최악의 범죄도시였던 미국의 에디슨 시티. 그러나 지금은 범죄율 0퍼센트를 자랑하는 살기 좋은 모범 도시가 된 곳이다. 바로 도시의 범죄를 평정한 특수비밀경찰조직 F.R.A.T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 그러던 어느 날, 에디슨 시에 FRAT가 연루된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사건을 취재하던 신참기자 조시는 살인사건에 뭔가 석연치 않은 일이 있음을 간파한다.

20자평: 팀버레이크 팬이 아니라면 본전 생각날 듯.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