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세계 1위' 스포티파이, 방탄소년단 컴백 소식 광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방탄소년단.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음원 스트리밍(실시간 온라인 재생) 1인자인 스포티파이(Spotify) 측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그룹 방탄소년단 정규 3집 컴백 소식을 알렸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5월 18일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로 컴백한다.

[사진 트위터]

[사진 트위터]

[사진 트위터]

[사진 트위터]

18일(한국시간) 한 네티즌은 자신의 트위터에 "갑자기 이것을 봤다"며 영상을 올렸다. 올린 영상에 따르면 한 전광판에서 'BTS ARMY'(방탄소년단 아미)라는 문구 다음으로 'LOVE YOURSELF 轉 TEAR'(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라는 문구가 나타난다. 이는 각각 방탄소년단과 팬클럽, 정규 3집의 이름을 나타낸다. 스포티파이 측은 방탄소년단 컴백 소식을 전하면서 하트를 만들고 있는 손가락 영상을 삽입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스포티파이 측은 지난해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이 공개됐을 당시에도 타임스퀘어에 광고를 한 바 있다. 이는 방탄소년단이 현지에서 큰 음반 파워를 가지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채혜선 기자 chae.hyese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