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브리핑] 순천향대, 한·중 교류 프로그램 시작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0면

순천향대, 한·중 교류 프로그램 시작

순천향대는 22일 “이번 학기부터 재학생과 중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국과 중국의 문화교류와 언어교육을 하는 ‘화펑한이’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7일부터 매주 화요일 실시되는 이 프로그램에는 언어바꿔서 편지쓰기와 지역탐방 등의 내용이 있다.

산림청, 오늘부터 묘목 무료 배부

산림청은 23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전국에서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한다. 이 기간에 전국의 자치단체와 산림조합, 휴양림 등 169곳에서는 유실수 등 86만 그루의 묘목을 시민에게 무료로 나눠 준다. 또 도시근교 지역 105곳에서 ‘국민참여 나무심기’ 행사가 열린다. 전국 산림조합 128곳에서는 ‘나무시장’도 운영한다.

선문대 박물관, 천안박물관과 교류협약

선문대 박물관은 지난 20일 천안박물관과 문화교류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출판물을 비롯한 유물 상호 교류 전시와 대여, 교육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을 한다. 선문대 박물관은 도자기, 서예, 조선시대 회화와 민화 등 5000여 점을 소장하고 있다. 중요문화재는 1500여 점이다.

춘천시, 삼한골에 애견박물관 내달 착공

강원도 춘천시는 “지난 15일 신북읍 발산리 배후령 계곡인 삼한골에 국립숲체원 조성사업 공사에 들어간 데 이어 다음 달 애견체험박물관을 착공한다”고 22일 밝혔다. 국립숲체원은 레포츠와 휴양을 한수 있는 시설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200억원을 들여 2020년 개장한다. 애견체험박물관은 남산면 광판리 일대 10만여㎡에 만든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