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봄툰, 장편 웹툰 석달 동안 공모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여성향 웹툰플랫폼 봄툰이 푸짐한 상금과 봄툰 정식 연재기회를 얻을 수 있는 장편 웹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 장르는 여성향 웹툰플랫폼 봄툰에 특화된 BL(Boy's love) 및 GL(Girl's love, 백합) 두 가지 부문으로, 응모 기간은 3월 21일~6월 20일(21시 마감) 약 3개월 동안 진행된다.

공모전 참가는 총 30화 이상 연재가 가능한 장편 웹툰이라면 신인 또는 기성작가, 개인, 팀, 연령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작품을 응모할 때는 공모전 신청서인 시놉시스와 더불어 완성된 2화 이상의 JPG파일 원고(화당 70컷 이상, 스크롤, 가로 1440px)를 압축해 ‘작품명_닉네임_본명.zip’의 형태로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당선작 발표는 오는 8월 20일 공개될 예정으로, 수상한 대상 1인과 최우수상 1인, 우수상 5인에게는 각각 1,000만원, 500만원, 100만원의 상금 및 봄툰에 정식으로 웹툰을 연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 밖에도 여성향 웹툰플랫폼 봄툰에서는 공모전에 앞서 오는 5월 대대적인 사이트 리뉴얼을 계획, 리뉴얼 시기에 맞춰 보다 다채로운 신작을 선보이기 위해 새로운 작품 수급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지난해 봄툰을 인수한 ㈜다우인큐브는 올해 2월 법인명을 ㈜키다리스튜디오로 변경하고, 소설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