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issue&] 전·현직 아나운서가 실습 스튜디오서 1:1 지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MBC아카데미가 ‘제2기 MBC 스피치 최고위 과정’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오는 4월 10일 ‘제2기 MBC 스피치 최고위 과정’이 시작된다. [사진 MBC아카데미]

오는 4월 10일 ‘제2기 MBC 스피치 최고위 과정’이 시작된다. [사진 MBC아카데미]

스피치 최고위 과정은 오랜 방송활동을 통해 다양한 스피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차인태 전 MBC아나운서가 원장을 맡았다.

MBC 스피치 최고위 과정

강의는 전문적 방송제작 시스템이 구축된 MBC아카데미 실습 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스피치 이론과 1:1 개인별 스피치 실습을 통한 개인의 역량 향상에서 리더로서의 브랜드를 정의하고 변화의 시대에 맞는 리더십을 확립, 개인의 역량 발휘까지 전문성과 실용성을 고루 갖춘 교육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매주 소규모 그룹강의로 진행되는 실습강의는 MBC 전, 현직 아나운서와의 1:1 코칭을 통해 전반적인 스피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과정은 스피치 분야 전문가들과 이미지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스피치 이론과 실습수업을 담당한다. 각계각층의 스타 강사들이 리더십에 대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MBC의 다양한 콘텐트 이용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스피치 최고위 과정은 오는 4월 10일부터 12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운영된다. 교육생은 4월 3일까지 모집한다.

배은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