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 5주간 활동 끝내

중앙일보

입력

총 30명의 대학생과 경기 북부 시·군의 11개 콘텐츠 기업이 매칭돼 활동한 '2018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이 수료식을 갖고 성황리에 활동을 종료했다.

2018년 1월 8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5주 동안 진행된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은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북부문화창조허브가 주관한 신개념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신제품 디자인 및 홍보, 마케팅 등의 프로젝트 과제를 해결해 현장경험을 쌓을 수 있는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은 대학생들에게 업무체험과 동시에 업무에 필요한 스킬 까지 다양한 특강을 함께 진행했다.

지난 9일 수료식에서는 모든 관계자가 모여 결과를 발표하고 심사가 진행됐으며, 시상과 수료가 이어졌다. 기업의 시제품 홍보 영상 제작,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 업로드 업무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깨알생각'팀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그 외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및 개인상 시상이 진행됐다.

디자인탐정의 김수빈 양은 "제품디자인에 관심이 많아서 실무를 경험해 보고자 참여하게 됐는데, 부담감을 느끼기도 했지만 결과물을 보고 많은 뿌듯함을 느꼈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엠투씨의 김유화 양은 "해보지 못했던 프로그램들을 배워가고 다루면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매력적이었는데, 처음 해보는 일에 겁이 나기도 했지만 열심히 진행해보니 얻은 것이 많다"며, "새로운 것을 경험하면서 좋은 인연을 만나 즐거웠다"고 말했다.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의 운영사 ㈜비즈코웍의 홍혜영 대표는 "그동안 많은 학생들의 취업 컨설팅을 진행해왔지만 특히 이번 솔루션 랩은 성취도가 높았다"며, "경험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됐고, 본 사업이 취업 및 직무교육의 좋은 본보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