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시 중구청, 중구문화관광 홈페이지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 받아

중앙일보

입력

서울시중구청, 중구문화관광 홈페이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은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콘텐츠제공서비스의 품질인증)에 따라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를 발굴해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서울시 중구청 중구문화관광 홈페이지는 구민에게 특화 사업 및 구정방향을 자체 제작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쉽고, 친근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구민 생활 밀착 맞춤형 사업을 통해 구민 만족도를 제고하며, 품격 높은 축제와 행사,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로 세계인이 다시 찾고 싶은 중구, 품격 있는 중구문화 콘텐츠를 끊임없이 생산하고 배포하고 있다.

특히 을지유람, 한양도성 도보관광, 정동야행, 1동1명소 사업 등, 융성하는 문화관광 사업을 통해,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중구의 도시브랜드를 표현하는 콘텐츠가 풍성하다.

중구문화관광은 서울의 중심 중구의 역사문화자원, 현대 문화자원을 퀄리티 높은 사진과 함께 총망라하여, 중구관광 전문 자료를 제공하는 중구 디지털 미디어 여행정보 사이트 이며, 현재 중구를 대표하는 관광지 100곳, 총 35건의 중구 스토리텔링형 여행기사와, 테마여행코스 26건, 60년역사의 이야기와 함께하는 보물여행은 10개의 테마로 구성하여 안내하고, 도보관광, 시티투어 버스 등 중구를 즐기는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중구만의 역사문화를 해설사와 함께 여행하는 도보관광 코스도 큰 인기로 운영되고 있다.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서울 관광특구를 포함한 모든 여행 콘텐츠는 영문, 일문, 중문으로 제공하여 외국인들에게 실질적인 중구문화관광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중구청에서 자체 제작한 생생한 여행사진으로 신뢰도를 더하고 있다.

구민들의 다양한 환경 및 브라우저에 적합한 웹호환성 및 웹접근성 준수 및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한 반응형 웹사이트로 구현하여 사용자 이용편의성 및 접근성을 높이고자 끊임없이 노력 해 왔다.

이러한 노력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6월에는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 2016에는 모바일어워드코리아 2016(공공서비스부문)대상을 수상하였다.

서울시 중구청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서비스 인증 획득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구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구민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서울의 중심 중구 홈페이지에서 즐거운 문화관광이 될 수 있는, 볼거리, 읽을거리가 있는 구민 참여형, 실속형 홈페이지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