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든 램지 홍대에서 삼겹살 먹고, 광장 시장에서 낙지탕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고든 램지 한국 방문 영상. 제 1편 '먹방' [사진 오비맥주]

고든 램지 한국 방문 영상. 제 1편 '먹방' [사진 오비맥주]

최근 한국을 방문했던 영국인 셰프 고든 램지의 한식 체험이 영상으로 공개됐다. 홍대 입구에서 삼겹살을 쌈 싸 먹고 광장시장에서 꿈틀거리는 ‘낙지탕탕’을 맛보는 장면들이다.

오비맥주 램지 사흘 한국 체험기 공개 #'먹방' '게임' '블러디 프레시' 총 3편

오비맥주는 카스의 광고 모델인 램지의 짧은(11월 17~19일) 한국 방문기를 담은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4일 발표했다.  ‘먹방’, ‘게임’, ‘블러디 프레시(Bloody Fresh)’ 등 3편으로 이루어진 영상은 리얼 다큐 형식으로 제작됐다. 램지가 서울 먹거리 명소인 광장시장과 젊은이들로 북적이는 홍대 번화가를 찾아 다양한 한식을 먹고 평가하는 모습이다.

관련기사

이날 공개된 ‘먹방’ 편은 17일 밤늦게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고든 램지가 늦은 시간에도 마중 나온 팬들에게 사인을 해주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이튿날 광장시장을 찾아 이곳 명물 ‘마약 김밥’과 빈대떡, 산 낙지, 육회 등을 맛보고 “맛있다”를 연발하는 모습을 담았다. 손에 상추를 펴놓고 삼겹살과 파, 쌈장을 얹어 큰 쌈을 싸 먹는 모습도 볼 수 있다.

 ‘게임’ 편에서는 서울 홍대 호프집과 삼겹살집에서 젊은 소비자들과 함께 치맥(치킨+맥주), 삼맥(삼겹살+맥주)을 즐기며 즉석 술자리 게임에 열중한다는 내용이다. ‘한국체험’ 영상의 종합편인 ‘블러디 프레시’ 편은 다양한 장소에서 접한 한식과 맥주에 대한 고든 램지의 솔직한 맛 평가만 따로 모았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고든 램지의 ‘한국체험’ 영상은 카스의 모델이자 입맛 까다로운 미식가인 고든 램지의 꾸밈없는 맛 평가를 통해 다채로운 한식에 가장 잘 어울리는 카스 맥주만의 강점을 부각했다”며 “독설을 일삼는 셰프가 아닌 친절하고 예의 바르며 부끄러움도 잘 타는 고든 램지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든 램지 한국 체험 영상은 카스 페이스북 등 각종 소셜미디어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전영선 기자 azul@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