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명품 마이 홈] 운정신도시 최초 '홈 IoT' 구축, 산업단지·철도 개발호재 풍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운정 화성파크드림

경기도 파주 부동산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활발한 택지개발로 교통망과 생활 인프라가 대폭 확충되면서다. 대형 호재도 줄을 잇는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8월 약 15조원에 달하는 유기발광다이오드 투자계획을 발표했다. GTX A노선과 지하철 3호선의 파주 연장계획이 포함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도 가시화하고 있다. 지난 2006년 LG디스플레이 공장이 들어서면서 인구도 꾸준한 증가세다.

이런 파주에 중소형 주택형으로만 구성된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운정 화성파크드림이 그 주인공이다.

최근 수도권 ?신주거 1번지?로 떠오른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분양 예정인 운정 화성파크드림 조감도.

최근 수도권 ?신주거 1번지?로 떠오른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분양 예정인 운정 화성파크드림 조감도.

교통·교육·쇼핑 등 인프라 완비

화성산업은 10월 경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A32블록에 운정 화성파크드림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상 최고 25층 14개 동, 전용면적 63~84㎡ 1047가구 규모다. 주택형별로 63㎡ 37가구, 74㎡ 236가구, 84㎡A 428가구, 84㎡B 224가구, 84㎡C 122가구다.

이 아파트는 교통여건이 좋다. 우선 단지 북쪽 파주로와 제2 자유로를 통해 운정IC와 연계돼 있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경의중앙선 운정역이 가깝고 주변에 다양한 M버스가 운행 중이어서 특히 고양·일산·서울을 오가기도 쉽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잘 구축돼 있다. 단지 인근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청암초가 있고 산내중·해솔중·운정고·동패고 등도 가깝다. 단지 남서쪽 중심상업지역에는 홈플러스 더 플러스몰과 롯데시네마가 입점해 있고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도 가깝다. 여기에다 인근에 운정3지구가 완공되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대단위 주거타운으로 변모할 전망이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동쪽과 남동쪽에 걸쳐 도래공원이 조성돼 있다. 이 공원은 자연습지·선사시대벽화·관찰데크·그늘쉼터로 구성된 도심 속 공원으로인근 주민들의 쉼터로 인기가 높다. 도래공원 옆 숲 속에는 산책로와 숲길, 운동시설을 갖춘 교하 고인돌 산림공원이 자리잡고 있어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에 첨단 시스템

단지 내부 역시 지상 주차장이 없는 공원형 단지 설계가 적용돼 쾌적할 전망이다. 화성산업은 단지 안에 5000여 ㎡에 이르는 중앙잔디광장과 메타세쿼이아길, 파티오 등을 조성해 운정 화성파크드림를 자연교감형 친환경 단지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입주민 주거편의를 높여주는 다양한 첨단 시스템도 갖춘다. 우선 운정신도시 최초로 홈네트워크와 연동한 IoT@home 시스템이 구축된다. 여기에 초고속정보통신 특등급(예비 인증), 디지털교보문고 전자도서관 등도 갖춘다.

활용도 높은 공간 설계도 눈길을 끈다. 최상층에 다락방과 테라스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주택형에 따라 3면 개방형이나 2면 개방형 설계, 4베이 구조가 적용된다. 또 각 공간별로 수납공간을 강화하고 알파룸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맞춤 선택형 공간과 김치냉장고장 선택, 강화된 보조주방과 와이드 드레스룸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피트니스·골프연습장·게스트하우스·주민카페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갖춘다. 문의 031-942-8922

김영태 기자 neodelhi@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