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고력 수학 '시매쓰' 8월까지 전국에 학원 10개 추가 오픈

중앙일보

입력

교육정책 변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사고력 수학 전문 교육기업 시매쓰(대표 이충기)가 시매쓰는 올해 8월까지 10개 센터를 추가 개원한다고 1일 밝혔다.

추가 개원하는 학원은 경기 하남 미사센터, 남양주 도농센터, 인천 중구 영종센터, 충북 청주 오송센터, 대구 달성 테크노센터, 전남 나주센터, 경북 경산센터, 경남 사천센터, 부산 남구 혁신센터, 제주 국제학교센터 등이다.

시매쓰의 가맹학원 성장은 다양한 지원정책에서 출발한다. 시매쓰는 연 2회, 정기적인 권역 회의를 통해 가맹점의 건의사항을 들으며, 우수 가맹점의 전략을 공유하고 연구하는 자리를 갖는다. 새로운 시스템의 도입 역시 직영점에서 충분히 테스트를 거친 후 가맹점으로 확산하는 등 가맹본부의 일방적인 지침이 아닌, 가맹점과의 상생의 방편으로 활용하고 있다.

원장 교육, 강사 교육 등 각종 연수를 통해 가맹점이 학원 사업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신규 가맹점의 초기 정착을 위해, 1:1 멘토링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시매쓰의 멘토링 제도는 지역 담당자와 학원 컨설팅 자문위원의 학원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이다.

시매쓰 경북 경산점 정윤이 원장은 “처음 학원을 오픈할 때는, 작은 것 하나하나 어떻게 해야 할지 어려웠다. 시매쓰의 멘토링은 경험 많은 자문위원이 기본 포맷부터 시작해서 사소한 것까지 챙겨줬다”면서 “멘토링을 통해 다른 학원들의 실제 운영환경을 볼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과거 고등학생을 가르쳤다는 정윤이 원장은 수학을 어쩔 수 없이 공부하고, 수학 때문에 울상 짓는 고등학생들을 보며 가슴 아파했다. 그녀는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수학을 가르치고 싶다는 일념으로 시매쓰를 선택했다.

시매쓰는 6세 유아부터 중등까지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시매쓰의 교육 프로그램은 유아의 사고력을 깨우는 ‘위니매쓰’, 수학적 자신감을 키우는 초등 저학년 ‘사고력 수학 NC’, 문제 해결력을 기르는 초등 고학년 ‘사고력 수학 AP’, 상위 1% 수학 영재를 위한 ‘뉴기프티드’, 중등 교과 사고력 ‘루트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시매쓰는 전국 166개 센터를 운영 중이며, 사고력 수학 부문 전국 최다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