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산업·시장분석시스템, 콘텐트 서비스 품질 인증 받아

중앙일보

입력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한선화, 이하 KISTI)의 산업●시장분석시스템 KMAPS(KISTI Market Analysis and Prediction System. http://kmaps.kisti.re.kr)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콘텐츠나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구매●이용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를 발굴하여 품질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산업●시장분석시스템 KMAPS는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기획에 요구되는 핵심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된 시스템으로 국내 및 미국 등 주요국 시장규모 추정 및 예측, 전후방 산업구조 분석, 시장경쟁현황 등을 One-Click으로 자동 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KMAPS 시스템은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산업●시장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분석 주제에 대한 수요조사를 상시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수집●선정된 분석주제는 KISTI 연구원들이 자체 분석하여 'KISTI MARKET REPORT'를 서비스 하고 있다. 아울러, 시장 분석 관련 공공기관이나 증권사 등으로 구성된 제휴 기관을 확대하여 서비스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다.

KISTI 산업●시장분석시스템 KMAPS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공공서비스로, 이번 품질인증을 통해 서비스의 신뢰성 및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더 많은 잠재 이용자들에게 KMAPS 시스템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KISTI 유재영 중소기업혁신본부장은“KMAPS 시스템을 활용하면 중소기업이 산업·시장정보 입수에 투여되는 인적, 시간적, 비용적 측면에서 상당한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기술사업화 활동과정에서 요구되는 산업과 시장에 관한 객관적인 정보 입수를 통해 원활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