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하철 역사공간, 문화의 장으로 재탄생

중앙일보

입력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와 서울도시철도공사(사장 직무대행 최용운, 지하철 5-6-7-8호선), 부산교통공사(사장 박종흠),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직무대행 강연기)는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지하철 역사 내 공간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등의 재능기부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개최되는 어린이날 재능기부 행사로, 서울, 부산, 대구 시민의 통행 공간인 지하철을 다양한 문화의 장으로 만들어 가고자 기획했다.
- 이를 위해, 서울도시철도공사, 부산교통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가 지하철 역사 공간을 제공하고, 전문대학생들은 이 공간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등의 재능기부를 펼치게 된다.

행사 장소는 어린이 날(5월 5일. 금) 가족단위 유동인구가 많고, 공연 장소가 확보되는 공간을 위주로 선정했다.

<서울 지역>은 어린이대공원역(7호선)에서, <부산 지역>은 센텀시티역(2호선)에서, <대구 지역>은 용산역(2호선)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다채롭게 진행될 계획이다. * 공연시간은 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붙임의 포스터를 확인해야 함

주요 프로그램으로, <서울지역> ‘강동대학교’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패션액세서리(매듭팔찌) 제작 체험을 진행하고, ‘경민대학교’는 페이스페인팅을, ‘신구대학교’는 고래피리 만들기와 어린이타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부산지역> ‘부산예술대학교’는 어린이들을 위한 아동극, 마임, K-pop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거제대학교’는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우드팬시 만들기, 나무목걸이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구지역> ‘계명문화대학교’는 풍선아트와 난타공연을 함께 실시하여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는 재능기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추후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서울도시철도공사, 부산교통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이번 행사 이외에도, 지하철 역사 공간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문화·공연·전시·체험 등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능기부를 꾸준히 확대·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지하철 역사를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넘치는 공간으로 재구성하여 문화가 숨 쉬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준비했다”며, “이 행사를 통해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전문대학은 학생들이 가진 끼와 능력을 재능기부를 통해 발휘하고, 서울도시철도공사, 부산교통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하철 역사를 시민들의 감성과 힐링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