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프랑스 문화원 새 홈피 열어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2면

프랑스 문화원 새 홈피 열어

○…프랑스 문화원이 새 홈페이지(www.france.or.kr)를 개설했다. 한국어와 영어, 불어로 서비스되는 이 사이트는 프랑스 유학.여행 가이드, 음식 문화 소개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문화원은 웹사이트를 이용한 온라인 불어 강좌도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달 열린 개통식에서 필립 띠에보 대사는"새 웹사이트가 프랑스에 관심있는 한국인들에게 온라인 정보센터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06 주한 외교관 명부 펴내

○…외교통상부는 2006년 외교관 명단을 담은 소책자를 발간했다. 이 책은 한국에 주재하는 외교관과 국제기구 종사자, 명예 영사들의 최신 명단을 싣고 있다. 각국 대사관에 무료 배포됐으며 서울 교보문고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문의처 02-2100-2114.

인도 최신 영화 5편 무료상영

○…한국국제교류재단(권인혁 이사장)문화센터는 이달 인도 신작 영화 5편을 무료로 상영한다. 영화는 '비르와 자라'(사진) '핀자르''우리들의 조국''레인코트' 등 아직 국내에서 개봉되지 않은 작품으로 27일까지 주 3회(월.수.토) 서울 중구 순화동 호암아트홀 문화센터 영상실에서 상영된다. 같은 기간 중 인도불교미술전도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센터 홈페이지(www.kfcenter.or.kr)참조.

주한 스리랑카 대사 귀국

○…비제야시리 주한 스리랑카 대사가 곧 3년의 임기를 마치고 귀국할 예정이다. 비제야시리 대사는 2003년 한국에 부임한 뒤 한-스리랑카 우호협회의 창립에 기여했고 한국에 거주하는 스리랑카 출신 근로자들의 복지 향상에도 힘썼다. 환송회는 스리랑카 독립기념일인 4일 열릴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