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콘도 여행 서비스 제공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신동아화재가 지난해 12월부터 판매하고 있는 '카네이션 효(孝)보험'은 효도 보험 상품이다. 가입한 후 60세 이상 노후에는 매년 콘도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불의의 사고나 질병으로 사망할 경우에는 장례 비용과 추모 비용 지급한다는 것이다. 콘도 여행 서비스는 한화리조트와 제휴, 이 보험에 가입하고 2년이 경과한 60세부터 80세인 고객에게 회원에 준하는 가격으로 생일 한 달 전에 2박 3일간의 콘도 이용권을 보내 준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이용할 수 있는 콘도는 전국 11개 한화리조트 콘도이며 콘도 이용 시는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차후 해당 계약의 적립금에서 이용 요금이 공제된다.

피보험자가 일반상해나 질병으로 사망할 경우 최고 2000만원의 장례 비용과 매년 10만원씩 10년 간의 추모비용을 지급한다. 그리고 가입자 사망 시 전문 장례 지도사가 출동해 장례 예식 전반의 진행을 돕는 '장례 긴급 출동 서비스'를 비롯 장례비용 비교견적, 유언 전달, 기일 안내, 행정 및 법률안내 등 무료 장례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입 연령은 만 50~77세이고 8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질병 보유자와 70세 이상의 고령자를 위해 질병 담보를 제외한 '상해 담보형'을 신설하여 66세부터 77세까지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매월 납입하는 보험료는 3만원, 4만원, 5만원 등 정액이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