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아침? 저녁? 내 몸에 맞는 운동 시간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아침? 저녁? 내 몸에 맞는 운동 시간
2017년을 맞아 야심차게  새해 운동 계획을 세우신 분들!
새해 운동 계획이 성공하려면 무작정 운동한다고 되는게 아닙니다  ‘내게 맞는 운동 시간대’에  운동을 해야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침에 운동하면 하루가 힘들다? “That‘s No, No” 유산소 운동은 하루를 활력있게  시작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침 운동 - 체지방 감소시켜 살빼려는 과체중ㆍ비만 공복상태에서 운동하면  피하와 간에 축적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아침 운동 - 류머티스 관절염 환자ㆍ요통 환자  밤 사이에 굳어진 관절을 운동을 통해 풀어줘야 하는데요 달리기, 조깅 같은 운동 대신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을 해야합니다.
저녁 운동 - 학업과 업무에 지친 학생과 직장인  낮동안 겪은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하는 데에는 체내에 남은 에너지를 발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 운동 - 근육을 키우고 싶은 사람  저녁엔 몸이 적절하게 풀려있어 부상위험이 적고 에너지원이 충분하기에 근육을 만들기 좋습니다.  (단, 저녁식사는 운동 후에 하는 것이 좋다는 사실)
저녁 운동 - 당뇨ㆍ고혈압 환자, 뇌ㆍ심혈관 질환자  아침에는 혈압 수치가 높기 때문에 운동은 심장과 혈관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건강을 위한 운동이 건강을 헤칠 수도 있다는 사실 명심해야 합니다.
’내게 맞는 운동 시간대‘ 확인하셨나요?
이제 우리에게 남은건 꾸준함  ’오늘 하루만 쉬어야지‘  하루가 이틀되고 이틀이 일주일되고 일주일이 한 달되고ㆍㆍㆍ
지피지기면 백전불태  2017년엔 자신에게 맞는 시간대과 운동법으로 건강한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기획: 이정봉 기자 mole@joongang.co.kr
구성: 김민표 인턴 kim.minpyo@joongang.co.kr
디자인: 서예리 인턴 seo.yeri@joongang.co.kr


▶중앙일보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고 더 많은 기사를 만나보세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