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ONG] ‘브라운 vs 라이언’ 2017 캐릭터 스터디 플래너 30명에게 쏜다

TONG

입력

업데이트

라인프렌즈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스터디 플래너 속으로 들어갔습니다. 교육 출판사 좋은책신사고의 스터디 플래너(이하 신사고 플래너)에는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가, 대입 전문 브랜드 스카이에듀의 스터디 플래너(이하 스듀 플래너)에는 라인프렌즈의 캐릭터들이 각각 점령했습니다.

선착순 무료로 나눠주는 이들 플래너를 갖는 건 하늘의 별따기. 스카이에듀의 2016년 2학기 플래너의 경우 2초만에 마감됐다고 합니다. 거저 준다고 해도 도저히 받기 힘들다는 그 귀한 플래너들을 들춰봤습니다. 표지만 예쁜 플래너가 아니었어요. 내지 곳곳에서 아주 ‘열일’하시는 브라운과 라이언, 무지, 코니 등을 만날 수 있네요. 궁금한 학생들을 대신해 두 캐릭터 플래너를 비교했습니다.

[POINT 1 - 표지] 원톱형 vs 총출동형

두 플래너는 첫인상부터 다릅니다. 라인 캐릭터들은 하나씩 전면에 크게 등장하는 반면, 신사고 플래너의 카카오 캐릭터들은 단체로 나와요. ‘카톡 개’ 프로도가 플래너의 중앙에서 중심을 잡고 있습니다. 특정 캐릭터 호불호와 관계없이 만족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느낌이네요.

스듀 플래너는 하나의 캐릭터만으로 표지를 꾸며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비교적 크기가 큰 정사각형 플래너라서 깔끔한 디자인이 잘 어울려요.

[POINT 2 - 응원 콘셉트] 으라차차 vs 당연하지

라인 프렌즈 캐릭터들은 귀여운 외모와 상반되는 무심한 표정이 매력. 스듀 플래너에서도 그 시크함이 살아있어요. 과하게 파이팅을 외치기보다는 당연하게 믿어주는 모습입니다. “그래, 그 정도는 할 수 있잖아”라고 말해주는 것 같아요. 특히 속을 알 수 없는 브라운의 표정은 그때그때 기분에 따라서 격려나 위로, 축하의 감정으로 보여요.

이와 달리 다채로운 표정과 액션이 특징인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들은 신사고 플래너에서도 혼신의 연기를 펼칩니다. 공부 계획과 평가를 기록하다 보면 불쑥불쑥 캐릭터들이 튀어나와 파이팅을 외치는 느낌이에요.

[POINT 3 - 계획표] 매달 새로운 마음으로

기본적으로 두 플래너 모두 1개월마다 캐릭터 페이지를 넣어 구분하고 있습니다. 매달 새로운 캐릭터를 넣어 ‘이 달의 주인공’처럼 내세우는 것도 똑같아요. 각 사의 메신저에서 이모티콘으로 사용해 익숙한 포즈들입니다. 단, 신사고 플래너의 경우 1월은 캐릭터가 모두 등장하는 단체 이미지로 시작해요. 스듀 플래너는 병아리 샐리가 첫 주자로 1월에 등장합니다.

월간 계획에 이어 주간 목표를 체크하도록 되어 있는 구성은 두 플래너가 동일합니다. 스듀 플래너가 넓은 판형만큼이나 기록 공간을 넉넉하게 마련한 반면 신사고 플래너는 곳곳에 캐릭터들을 넣어 아기자기한 디자인에 주력한 느낌이네요.

[POINT 4 - 특별부록] 시험 매니저 vs 인강 매니저

부록 페이지들의 기능은 두 플래너가 거의 비슷하지만 제공하는 회사의 특성이 드러나는 부분이 있답니다.

먼저 신사고 플래너는 내신 성적을 관리할 수 있는 시험 매니저 코너가 있어서 캐릭터들이 시험 공부를 응원합니다. 1학기 중간고사는 무지와 콘이 엄지를 치켜들고 있어요. 당연히 잘 봤을 거라는 확신에 찬 표정이네요.

스듀 플래너에는 인강 목표를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계획표 페이지가 있습니다. 브라운과 코니, 샐리가 각 페이지 상단에서 지켜보고 있어요. 빼먹지 말라는 무언의 압박이 느껴지는 건 기분 탓일 거예요.

여러분의 취향은 어느 쪽인가요? 새해에 새로운 다짐으로 계획을 세우는 모든 학생들을 캐릭터들과 함께 TONG이 응원합니다.

[증정 이벤트] 플래너와 함께 ‘작심365일’

캐릭터들과 함께 새해 공부 의지를 불태울 TONG 독자에게 스터디 플래너를 드립니다. TONG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teenongeneration)의 플래너 증정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신사고 플래너 또는 스듀 플래너 중 받고 싶은 플래너 종류와 함께 ‘나에게 플래너가 필요한 이유’를 적어 주세요. 각 15명씩 총 30명을 뽑아 응원하는 마음으로 플래너를 보내드립니다.
응모 마감은 2017년 1월 5일입니다.

ex) OOOO플래너 / 덕질은 내 인생의 의미. 덕업과 함께 공부 실력도 쑥쑥 올라갈 거예요.  캐릭터 하나에 과목 하나씩, 1등급 요정아 오너라~.

글=박성조 기자 park.sungjo@joongang.co.kr
사진=김재영 프리랜서 기자

[추천 기사]
한 해 공부계획, 1등은 이렇게 세운다
(http://tong.joins.com/archives/12023)


▶10대가 만드는 뉴스채널 TONG
바로가기 tong.joins.com

Copyright by JoongAng Ilbo Co., Ltd. All Rights Reserved. RS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