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인기 웹툰 ‘언데드킹’ 모바일 게임 연내 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카카오페이지 인기 웹툰 ‘언데드킹’이 액션 RPG 모바일 게임으로 올해 출시될 예정이다.

언데드킹은 카카오페이지 연재만화로서 누적독자 99만 명의 카카오페이지 최고 인기 웹툰 중의 하나.

언데드킹(중국명: 亡?之王)은 2014년 10월부터 현재까지 중국 텐센트동만에 연재되고 있으며 누적 조회수 5억 4천만 뷰(11월 16일 기준)로 중국에 진출한 한국 만화 중 조회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언데드킹 RPG는 원작 웹툰에 출현하는 모든 강시들을 디테일 하게 게임상에 구현하였으며, 원작스토리를 느낄 수 있는 언데드킹의 일지, 다양한 강시를 보스 몬스터로 만날 수 있는 모험모드, 강시 vs 강시 대혈전과 같은 다양한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또 PvP(Player vs Player)에 특화된 1:1 대결모드, 1:다수의 난투, 길드원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거점파괴, 전장과 같은 다채로운 모드를 준비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지의 인기만화의 첫 모바일 게임이라는 점과 중국 내에서의 한국 웹툰 원작 게임이라는 점에서 그 흥행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실제로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모바일 게임은 네이버 웹툰의 갓오브하이스쿨, 신의탑, 마음의소리 등 작년과 올해 꾸준히 개발되어 서비스되어 왔으며 기본 독자층을 기반으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중 콘텐츠 제작 및 배급전문회사인 ㈜다온크리에이티브는 2015년 10월 유디케이 모바일을 설립해 언데드킹 RPG 게임 개발에 착수해, 연내 글로벌 서비스 출시를 준비 중에 있다.

언데드킹 RPG는 약 1년 6개월간의 개발기간을 걸쳐 개발되었으며 2016년 11월 22일부터 사전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 테스트를 1주일간 진행 한 후 12월 중 정식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다온크리에이티브의 게임총괄 김대근 이사는 “언데드킹 모바일게임은 올해 12월 싱가포르와 홍콩 출시 이후 국내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며 “내년 상반기 중 중국 출시를 위해 준비 중이고 중국 게임퍼블리싱 업체들과도 다양한 사업추진 방향 등에 대한 협의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