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서도 朴대통령 하야 요구 "보수 다 죽는다"

중앙일보

입력

'최순실 게이트'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커뮤니티 일간베스트에도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를 요구하는 글이 이따금 올라오고 있다.

네티즌 '대공***'는 '박근혜 대통령 하야'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박 대통령이 하야를 선언하는 패러디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네티즌 '개밥***'는 "박근혜 대통령 왜 하야 안하나"라며 박 대통령의 하야를 요구했다.

이밖에 '빨리 하야해서 보수 기반이라도 지켜야 된다', '모든 보수층을 전부 무당 믿는 XX으로 만들어버렸다', '박 대통령 한 명 때문에 보수 세력 전체가 다 죽는다'등의 글이 올라왔다.

대통령을 옹호하는 글도 눈에 띈다. 네티즌 '좌빨***'는 '박근혜 당신은 정치인이고 대통령임을 잊지말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은 싸워라 그리고 대한민국을 지켜라. 당신을 지지하는 국민들의 동력을 유지하라"고 적었다.

네티즌 '세**'는 '진짜 하야 해야 될 사람은 문재인이다'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보수단체인 어버이연합과 엄마부대는 여전히 박 대통령을 옹호하는 집회를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서울 상암동 JTBC 본사 사옥 앞에서 "최순실 테블릿 PC 입수경위를 밝히라"며 시위를 벌였다.

엄마부대 주옥순 대표는 지난 5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박 대통령을 지지하는 집회를 벌이던 도중 맞은편에서 촛불집회에 참가한 여고생의 뺨을 때리기도 했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