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민정연수원 농성구속후반성학생 국가관계획시켜 석방〃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7면

정부는 11일 민정당중앙정치 연수원농성사건으로 구속된 대학생 1백93명중 반성의 빚이 뚜렷한 학생들에 대해 국가관교육을 받도록 한뒤 이들을 석방할 방침이다.
정부의 한 관계자는 『구속된후 반성의 빚이 뚜렷해 불기소처분으로 풀려난 학생들중 일부는 또다시 학내외 시위에 가담하는 사례가 있어 석방에 앞서 이같은 국가관교육을 실시키로 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국가관교육은 우리나라의 정치·경제등 현실을 올바르게 인식시키는데 주안점이 두어지게 될것이라고 말하고 이 분야에 대한외부전문가를 학생들이 수감중인 구치소로 초빙해 강의를 하도록하거나 슬라이드 교육등의 방법을 강구중에 있다고 밝혔다.
정부의 다른 한 관계자는 이번 민정당정치연수원 농성관련 학생들에 대한 교육성과를보아 효과가 있을 경우 다른구속학생들에게도 이같은 교육을 확대실시할 방침이며 석방대상자뿐 아니라 구속학생모두에게 이같은 교육을 실시하는 방안도 검토하고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민정당정치연수원 농성학생들의경우 2차구속 만기일이 오는 18일이어서 교육기간은 3∼4일정도가 될것이라고 덧붙였다.
민정당정치연수원 농성사건으로 구속된 대학생은 당초1백91명이었으나 2명이 추가구속돼 모두1백93명이 됐으며 이들중 상당수가 경찰에 구속된후 반성문을 작성한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