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ONG] 취향 저격 이색 카페(Feat. caFACE, 친구네 허준)

TONG

입력

업데이트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카페가 점점 진화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분위기 좋은 곳에서 커피를 마시며 얘기를 하고, 공부를 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체험과 즐길 거리가 가득한 이색 카페가 넘쳐납니다. 그 중 ‘뻔’하지 않고 ‘FUN’한 매력이 넘치는 곳을 엄선해봤습니다. 이번 주말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이색 카페를 방문해보면 어떨까요?

내 얼굴이 새겨진 라떼를 맛볼 수 있는 ‘caFACE’

통이가 첫 번째로 소개할 카페는 일명 ‘사진라떼’가 유명한 곳입니다. 즉석에서 사진을 찍어 그 사진이 그려진 음료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카페이스는 홍대 주차장 거리에 있어 지도만 봐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매장 내부가 화이트&블랙 톤으로 꾸며져 깨끗하고 화사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이가 카페이스를 방문했을 때 가장 처음 느낀 점은 “여기 한국 맞나요?”, 매장 안을 가득 채운 외국인들 때문에 순간 당황하기도 했습니다. 관광객 사이에서도 유명한 곳이기에 여행 코스의 하나로 이곳을 방문하는 외국인이 많더라고요. 통이가 방문했을 시간에도 한 무리의 단체 관광객들이 이곳을 휩쓸기도 했습니다. (한국이지만 한국어가 통하지 않는 느낌적인 느낌;;;)

홍대 카페이스에 왔다면 사진 라떼를 무조건 마셔야겠죠? 사진라떼는 커피 또는 라떼 메뉴로만 가능하며 2200원의 추가 금액이 있습니다. 사진은 포토존 안에 있는 핸드폰으로 촬영하면 되는데요, 벽에 붙은 설명서를 따라 마음에 들 때까지 셀카를 찍은 뒤 저장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대신 사진은 정면으로 찍어야 해요. 컵이 동그랗기 때문에 사이드로 찍으면 사진이 잘려서 나올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도 안 가린 것 보다는 나은 것 같아...★

잠시 기다리면 내 얼굴이 담긴 라떼 완성! 생각보다 더 선명한 사진이네요.(좀 흐려도 괜찮은데 말이죠;;;) 인증 사진을 찍어놓고 크림으로 장난도 치다가 맛있게 호로록 먹으면 됩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추억도 남기고 세상에 하나뿐인 사진 라떼도 맛보세요!

커피 위에 내 얼굴이 샤샤샤♪

caFACE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1길 36-10

전화

02-3144-8756

영업시간

평일 12:00~22:00, 주말 01:00~23:00

편히 쉬어가는 한방 카페 ‘친구네 허준

다양한 룸카페, 좌식카페가 있지만 지금 소개할 ‘친구네 허준’은 조금 다릅니다. 현직 한의사가 운영하는 곳으로 심신을 달랠 수 있는 곳이거든요. 친구네 허준은 상수역 1번 출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아기자기한 그림과 인테리어, 은은한 한약 냄새, 복층 구조의 안락한 공간이 정말 친구네 집에 놀러 온 느낌을 준답니다. 노는 것도 좋지만 이제 조금 편하게 쉬고 싶을 때 가기 딱 좋은 곳이죠.

무엇보다 각종 허브티가 눈에 들어옵니다. 음료는 무제한 공짜! 시나몬 진저, 오석시, 페퍼민트 등 다양하게 구비된 차 중 통이의 눈을 끈 건 총.명.티! 정말 이것만 마시면 시험 범위를 다 외울 수 있는 겁니까?(한 통 다 마시고 싶은 심정) 또 날씬티도 눈에 들어옵니다. 믿으면 이루어지리라!!! (통이 계속 마셨다는 건 안비밀) 허브티를 맛봤으면 이제 환을 만들어 봅시다.

꿀과 약재만 있으면 날씬해질 수 있어

통이는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날씬환을 만들어 봤습니다. 약재에 꿀을 섞어서 둥글게 둥글게 만들고 통에 담아주면 완성! 메시지를 적어서 선물해도 좋아요. (통이는 날씬환을 먹고 하루 종일 가스를 배출했다는 후문이… 효과 인정합니다.)

봉숭아 물들이기, 룰렛 게임, 보드 게임 등 각종 즐길거리를 체험하다 보면 조금 쉬고 싶어질 거예요. 그럴 때는 TV 감상을 하거나 만화책을 읽으며 쉬어도 좋아요. 무엇보다 친구네 허준에는 각 방마다 안마의자, 다리 마사지기. 허리 마사지기 등이 구비되어 있어요.

이것 때문에 또 가고싶은 1인(총총)

안마를 받으며 앉아 있으면 이곳을 떠나기 싫어질 거예요.(안마기 집에 가져가고 싶은 것!) 친구들과 집에서 편하게 쉬듯이 놀고 싶은 사람은 친구네 허준으로 지금 당장 달려가세요.

친구네 허준

주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15길 13

전화

010-2798-9119

영업시간

일요일 낮 12~자정, 평일 오후 2시~자정

이용금액

기본 90분 9000원(1인), 추가 10분당 1,000원

통이의 취향을 저격한 이색 카페! 제대로 느껴보려면 플레이 버튼을 눌러주세요.


(영상이 보이지 않는다면 http://tong.joins.com/archives/24076)

글=한은정 기자 han.eunjeong@joongang.co.kr
영상=전민선 인턴기자

[추천 기사]
[TONG이 간다] 오빠는 사장님! 빅뱅 승리 카페 ‘앤드히어’


▶10대가 만드는 뉴스채널 TONG
바로가기 tong.joins.com

Copyright by JoongAng Ilbo Co., Ltd. All Rights Reserved. RS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