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배우는 경제 "틴틴사이트 달라졌어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4면

틴틴경제 사이트(http://teenteen.joins.com)가 14일 확 바뀌었습니다. 지난 3월 틴틴경제 사이트가 문을 연 이후 독자 여러분들이 뜨거운 성원과 함께 몇가지 문제점도 지적해 주었습니다. 이를 반영하고자 이번 개편작업을 하게 됐습니다.

◇편해진 질문 마당=가장 큰 변화는 '질문 마당'의 분류가 바뀐 것입니다. 그동안 질문 마당은 '기자에게 물어봐''박사님께 물어봐'로 나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떤 곳으로 질문을 던져야 할지 헷갈렸던 게 사실입니다.

또한 질문의 난이도에 따른 분류가 없다 보니, 초등학생에서 고등학생까지 질문과 답변이 뒤섞이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를 바로잡기 위해 틴틴 여러분들이 올려준 질문들은 난이도에 따라 초등생 반.중학생 반.고등학생 반으로 새롭게 분류해 배치하기로 했습니다.

◇새로워진 답변자=질문마당에서 틴틴 여러분에게 답변해줄 지도교사(멘터)들의 면면도 대거 바꿨습니다. 현장과 이론에 두루 밝은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지도교사들의 진용을 새롭게 했습니다. 교사 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세철 (성도회계법인 전무) ▶최재섭 (남서울대학교 국제경영학부 교수) ▶김석규 (B&F투자자문 대표) ▶고광복 (안건회계법인 고문) ▶조홍규 (나이스채권평가 금융공학연구소장) ▶김민수 (명지대학교 금융지식연구소 연구원) ▶최문경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4학년). 또 김인철 KDI 나라경제 편집장과 천규승 KDI 경제교육팀장이 계속해 틴틴 여러분과 만납니다.

◇다양해진 콘텐츠=자료마당과 놀이마당, 배움마당의 콘텐츠가 크게 늘었습니다. 자료마당에는 통계청과 한국은행.증권업협회 등의 협조로 콘텐츠를 보강했습니다. 자료마당에 추가로 배치된 주요 콘텐츠는 '재미있는 통계교실''재미있는 그림경제''만화로 보는 증권시장'등입니다.

특히 놀이마당에는 '부자 되기 자기 진단'이란 재미있는 코너를 추가했습니다. 이 콘텐츠는 YMCA가 제작한 것으로 자신의 소비 성향과 돈에 대한 태도 등을 입력하면 부자가 될 소질이 얼마나 되는지 측정해 줍니다.

또한 배움마당의 재미있는 경제 알기에는 '헬로 CEO'란 제목으로 기업체 최고경영자의 경험담이 정기적으로 게재됩니다. 이 시리즈 기사는 틴틴경제 사이트만을 위해 특별히 만든 것입니다.

이희성 경제연구소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