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ONG] 조선 캐릭터 열전 @한국민속촌 ③ 나쁜 사또~맵시꾼

TONG

입력

업데이트

[TONG] 조선 캐릭터 열전 @한국민속촌 ③ 나쁜 사또~맵시꾼

혹, 아직도 한국민속촌을 영화·드라마 세트장으로만 알고 있소? 허허... 그렇다면 오해요 오해. 2012년부터 전통문화 테마파크로 변신을 꾀하고 브랜드 리뉴얼을 시작했으니 벌써 5년차요. ‘속촌 아씨’라는 캐릭터로 에스엔에스를 운영하고 있는 건 삼척동자도 다 아는 일.

민속촌 '꿀알바' 조선 캐릭터 퇴근 영상

(영상이 안 보인다면 tong.joins.com/archives/22460)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다채로운 역할의 캐릭터가 '웰컴 투 조선' 행사에서 활동한다. 생동감있는 캐릭터를 통해 살아있는 조선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다. [사진=한국민속촌]


조선에서 온 그대(Feat. 조선의 후예)
다양한 볼거리 중 통이의 눈길을 가장 사로잡은 것은 역시 22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오디션에 합격한 수많은 캐릭터들의 넘치는 끼와 재능이었소. 5월, 따뜻한 봄날을 맞아 한국민속촌 나들이를 떠날 그대들을 위해 각 인물의 특징과 매력을 분석해봤소이다. 1탄과 2탄에 이어 마지막 3탄 납시오~.
(이렇게 볼 거리가 많은데, 조세호씨 왜 안 오셨어요?)

7. 관아의 덤앤더머 나쁜사또 vs 이방

나쁜사또
얼굴은 멀쩡한데 춤도 못 추고 허당기도 많은 귀여운 악역 캐릭터. 임금 착취, 뇌물수수 등 각종 악행을 저지르지만 유일한 재주는 애교 부리기. ‘나 똥싸떠 떨따똥 따떠!’

♦ 김탁30 “2014년 오디션에 뽑히고 1년간의 연기 경력을 쌓은 끝에 정식 직원이 됐죠. 청년회장과 나쁜사또 등의 캐릭터로 얼굴에 철판 까는 법을 익히고 있어요.”

조선시대 브로맨스란 이런 것인가...

이방
사또가 애교를 부릴 때 엉덩이를 찰 수 있는 단 하나의 존재. 조선 유일의 러브라인? 주모가 ‘방방이’라는 애칭으로 부르면서 썸 타는 냄새가 나오.

김정원⋅28세 “평일에는 꽃거지로, 주말에는 이방으로 활동해요. 조승우와 같은 뮤지컬 배우를 꿈꾸고 있죠. 민속촌은 저에게 무대와도 같습니다.”

8. 조선 바보 레전드~ 바보 포졸 vs 허당 무사

허당무사
“조선 최고의 미녀 나가신다!” 관람객을 조선 최고 미녀로 만들어주는 허당무사의 호위 서비스! 꼭 놓치지 마시오. 뻔뻔함은 기본 탑재 후에 방문해주시길 바라오.

송하빈⋅23세 재미있고 의미있는 일을 하고 싶어서 작년부터 기다렸어요. 계획했던 일을 하고 있어 행복해요.”

기사 이미지

인간 셀카봉이 여기 있소!!

바보포졸
미래의 심형래? 김준호? 눈만 마주치면 검은자를 감추고 입을 크게 벌리는 진정한 바보 캐릭터.

♦김진수⋅27세연기에 대한 꿈을 접으려는 중,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도전해서 캐릭터 연기를 하고 있어요.”

바보 인 듯 바보 아닌 바보 같은 바보 포졸

9. 벌으리 벌으리랏다 손으로 벌으리랏다~ 화공 vs 맵시꾼

기사 이미지

화공
조선 기술직, 초상화를 맛깔나게 그려주고 초상화로 범인을 잡기도 하오. 3테라바이트 직박구리 폴더의 음란물을 유포한 범인을 바보포졸에게 넘기는 임무도 맡고 있소.

♦ 송영진⋅21세 “조리과를 전공하고 사람과 교류가 없는 일만 해왔는데 캐릭터 연기를 하며 많은 사람들과 감정을 공유하고 누군가를 즐겁게 해줄 수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껴요. 학창시절 그림 그리는 것이 취미였기에 관람객들의 초상화 그려주는 것도 재밌어요.”

맵시꾼
머리 긴 처자만 보면 머리를 땋아주는 조선의 헤어디자이너. 예쁜 사람에게는 댕기도 선물한다오.

♦ 오한음⋅26세의상디자인학과 전공을 살려 맵시꾼이라는 캐릭터로 활동하고 있어요. 취업 준비로 삶의 재미를 잃어가던 차에 즐거움을 찾았습니다.”

글=한은정 기자 han.eunjeong@joongang.co.kr
영상=전민선 인턴기자
일러스트=양리혜 기자 yang.rihye@joongang.co.kr

[추천 기사]
조선 캐릭터 열전 @한국민속촌① 광년이~허세거지


▶10대가 만드는 뉴스채널 TONG
바로가기 tong.joins.com

Copyright by JoongAng Ilbo Co., Ltd. All Rights Reserved. RS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