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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이영애가 쌍둥이 자녀들과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성물산패션부문의 여성복 브랜드 ‘구호(KUHO)’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하트 포 아이 (Heart for Eye)’ 기부 티셔츠를 전국 54개 구호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은 시각장애 어린이들의 눈을 뜨게 해주어 패션의 아름다움을 같이 나누자는 취지에서 여성복 ‘구호’가 2006년에 시작한 패션업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로 13번째를 맞은 구호의 ‘하트 포 아이’캠페인은 드라마 대장금의 헤로인이자, 결혼 이후 쌍둥이 자녀들과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글로벌 스타 이영애가 함께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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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애씨는 “관심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 힘이 되어주고 싶습니다”고 하면서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동기를 밝혔으며, “이렇게 만들어진 많은 하트가 모여 더 큰 사랑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의 뜻이 함께하길 바랍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호는 하트포아이 캠페인을 통해 판매된 제품의 수익금으로 삼성서울병원과 협력,시각장애 어린이의 개안수술 기금으로 기부해 왔다. 지난해까지 12회의 캠페인을 통해 총 287명의 시각장애 어린이들이 사시교정수술, 의안삽입수술 등의 치료와 수술을 받아 세상의 빛과 아름다움을 되찾는 등 패션업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매김 했다.
13회를 맞는 하트포아이는 올해, 이영애씨와 함께 쌍둥이 남매인 승권 군과 승빈 양도 직접 사랑의 하트를 그려 티셔츠를 제작했는데, 자신들이 그린 하트가 다른 친구들을 도울 수 있다는 순수하고 예쁜 마음을 담아 하트 모티브를 완성했다. 특히, 딸 승빈이는 하트를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얼굴과 팔, 다리 그리고 머리에는 예쁜 꽃을 달아 귀여운 하트를 완성했다는 후문.
‘하트 포 아이’ 티셔츠는 아이들을 위한 마음을 하나로 모은다는 뜻에서 다양하게 변형시킨 7개의 ‘하트’ 디자인을 활용해 제품을 출시했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남성용, 키즈용 티셔츠는 물론, 원피스, 셔츠, 팬츠, 점퍼, 가방 등 총 18개 스타일 40개 아이템으로 확대해 온 가족이 뜻 깊은 캠페인에 동참 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